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익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5

(이리모현초) 익산 희망연대와 벽화그리기 성황리에 마쳐!
작성자 이리모현초 등록일 23.09.26 조회수 1813
첨부파일

1 (10)이리모현초등학교(교장 임미성)923() 익산 희망연대 벽화 봉사단과 함께 운동장 남측의 낡은 담장에 벽화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희망연대 회원 40여명과 학부모, 학생 115명등 총 150여명이 기후 위기에 따라 빙하가 녹아내리는 장면과 어린이들이 함께 동물들을 구출하여 풍선을 타고 날아가는 모습을 형상화하여 환경생태교육의 의미를 담은날아라, 모현초!’벽화를 완성했다. 

이번 벽화 그리기는 학교 환경개선의 일환으로 구상한 것으로, 참가자 모집 40여분 만에 모집인원을 초과해, 신청자 전원이 참여하는 것으로 계획을 변경하여 실시하였다. 어린이들은 앞치마를 두르고 서툰 붓솜씨로 한 줄 한 줄 정성껏 벽화를 칠해나갔고, 학부모들도 아이들 곁에서 페인트통을 들고 응원하는 등 정겹고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었다.

1 (12)

1 (14)
  
임미성 교장은 우리 학교가 학생의 삶을 중심에 두고 함께 배우고, 스스로 실천하며, 삶의 힘을 기르는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기후 위기라는 주제를 이렇게 협력하여 벽화로 표현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이를 위해 지역 시민단체인 희망연대가 선뜻 자원봉사로 나서 함께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아이들도 이 기회에 지역과 함께하는 우리 학교의 모습을 배울 수 있는 기회였다고 생각한다.”며 희망연대에 고마움을 표했다.

1 (3)

1 (5)

 

 

이전글 [삼기초] 가을이 더 좋은 삼기초 학생들입니다.
다음글 고졸자 후속관리 지원모델 개발사업(2023년 현대차 신규 킹산직 졸업생 8명 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