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익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5

[삼기초] 국립중앙과학관 주관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 수상
작성자 삼기초 등록일 23.06.05 조회수 2798
첨부파일

“2023 봄 사이언스데이” 50회째를 맞이하여 흥미로운 과학체험형콘텐츠 발굴을 위해 국립중앙과학관이 주관한 흥미진진 과학체험 콘텐츠 공모전에서 동아리 생크림 팀이 초등학교 부문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삼기초 생크림 팀(지도교사 이대혁, 4학년 학생 신예빈, 진찬영, 최가은)은 급격하게 변해가는 기후와 관련이 깊은 벌과 나비에 주목하였다. 꾸준한 연구 결과, 기후위기에 대해 경각심을 갖고 생태계 보호의 중요성과 친환경 미래에너지의 가치를 이해할 수 있는 기후위기 극복을 위해 우리가 지켜야 할 벌과 나비의 춤이라는 제목의 과학체험 콘텐츠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

생크림 팀의 과학체험 콘텐츠는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와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해 벌과 나비의 움직임을 표현한 작품이다.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관련성이 높아 초등학생들도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고 활동의 준비에서부터 정리단계까지 친환경적 활동을 경험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이대혁 지도교사는 작은 실천이 나비효과가 되어 기후위기 예방과 대응에 큰 밑거름이 될 수 있다. 쉽고 재미있는 체험형 활동을 통해 이런 점들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는 점이 인정 받은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을 학생들과 꾸준히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최근 삼기초등학교는 익산청소년과학탐구대회 드론 부문 금상 수상, 두산연강재단 과학영재 장학생 선정 등의 겹경사를 맞이하였다. 과학, SW·AI 및 에듀테크를 활용한 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과 미래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이전글 (이리모현초) 44년 전 선생님의 칭찬 한 마디가 만든 기적, 시인을 울리다
다음글 <익산부송유치원> '부모와 함께하는 익산부송 놀이한마당'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