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익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5

<여산초> 여산 탁구천사 8명, 제11회 전국학생스포츠클럽 탁구대회 동메달 획득!
작성자 여산초 등록일 18.11.21 조회수 350
첨부파일
여산초등학교(교장 이재생) 여자 탁구부(권혜원, 김다혜, 김민정, 박다희, 오예송, 장은수, 정예림, 홍수연)가 제11회 전국학생스포츠클럽 탁구대회 여자초등부에서 동메달(3위)을 획득하여 농촌지역의 아이들에게 꿈을 키워주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지난 11월 17일(토)~11월 18일(일), 제주도 제주제일고등학교에서 열린 제11회 전국학생스포츠클럽 탁구대회에 우리학교 탁구부는 전라북도 여자초등부를 대표하여 출전을 하였습니다. 이번 대회에는 각 시도를 대표하여 모두 15개 팀이 출전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겨루었는데 우리 여산초 탁구부는 탄탄한 기본기와 집중력을 바탕으로 동메달을 획득하는,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결과를 거두어 여산지역의 큰 자랑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6학년 위주로 구성된 다른 시도 대표 팀과는 달리 우리학교 탁구부는 4, 5학년 어린 학생들로 구성이 되고, 전국대회 첫 출전이라는 경험 부족을 극복하고 일궈낸 낸 동메달이라 여산교육가족 모두를 깜짝 놀라게 하였습니다.
제11회 전국대회가 이어져오는 동안 불모지나 다름없이 열세였던 초등탁구 부문에서 11년만에 시골학교 어린 소녀들이 이루어 낸 전라북도 초등부의 첫 메달이라 그 의미가 더욱 크고 소중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실은 평소 탁구부를 담당하고 계시는 교사 정유은, 방과후강사 전정식 선생님을 비롯하여 여산교육가족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스포츠클럽활동 활성화에 정성을 기울인 덕분이며, 이러한 노력으로 우리 여산 어린이들은 심신이 고루 밝고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여산초 탁구부는 제11회 전국대회 출전의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더 정진하고, 실력을 갈고 닦아 더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벌써부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2019년도에 개최될 제12회 전국학생스포츠클럽탁구대회에서도 여산초등학교 탁구부의 빛나는 활약을 기대해 주시고 응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익산한벌초> 익산시립예술단 찾아가는 예술무대 공연 관람
다음글 익산 망성초, 제 19회 아름다운 교육상 학교부문 최우수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