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익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5

<천서초>선배와의 만남
작성자 천서초 등록일 18.05.29 조회수 211
첨부파일
천서초등학교(교장 박순진)는 5월 24일(목)에 귀한 손님을 맞이하여 전교생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수 십년전 본 교를 졸업하고 파독간호사로 일하다가 그 곳에 정착하여 지금은 명망있는 미술작가로 활동하고 있는 송남희 작가는 난설헌의 시를 자신이 개발한 `송남희체'로 옮겨 작품활동을 하면서 독특한 미술작품 전시회를 통해 난설헌의 시를 독일교포 및 독일인들에게 알리고 계신다고 한다.
작가는 독일인들에게 한글을 가르치면서 어떻게 하면 쉽게 쓰게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한 끝에 '송남희 체'를 탄생시켰는데 이 서체는 알파벳이 연상되기도 하고 또 예술작품처럼 고상하고 예쁘기도 하여 외국인들에게 한국을 알리는 좋은 매개체로 쓰이고 있으며, 한글을 전하는 문화전도사로서 왕성한 활동중에 있다.

송남희 작가의 서체로 쓰여진 작품은 모교인 우리학교 현관에 결려 있기도 하다.

끊임없이 배움과 가르침을 계속하는 작가와의 만남을 통해 천서 꿈동이들도 더 크고 넓은 꿈을 꾸며 아름답게 성장해 가길 소망한다.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익산한벌초> 2018 미술관 체험학습 실시
다음글 <황등중> 마을학교, 가족과 함께 떠나는 문학기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