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익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5

다송초-4차 혁명의 바람이 불다.
작성자 다송초 등록일 17.06.05 조회수 235
첨부파일
조그마한 시골학교에 4차 산업혁명의 바람이 도래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2일 (금), 다송초등학교(교장 채숙자)에 군산기계공업고등학교 학생 및 선생님이 찾아와 3D 프린터와 드론을 활용하여 4차 산업혁명을 미리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신나는 체험 전 2교시에는 이미용 봉사로 미리 원하는 머리스타일을 신청하고 머리를 자른 아이들은 시원해진 머리와 함께 시원한 웃음을 지었고, 서로의 머리스타일을 보며 칭찬하고 수줍게 미소를 나누는 설레는 시간이었습니다.

지난 4월 21일(금) 과학캠프와 5월 31일(수) 전북기계공업고등학교 비즈쿨 체험으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했던 다송초 학생들은 이제는 익숙한 모습으로 3D펜을 활용하여 능숙하게 물건을 만들어내고, 드론을 조작하여 모두를 놀라게 하였습니다.

체험은 2조로 나누어 번갈아 진행되었습니다. 3D프린터 체험 조는 3D 프린터로 물건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관찰하고, 3D펜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개성 넘치는 조형물을 만들었고, 아이들의 조그만 손에서 만들어진 아기자기한 물건들은 친구와 선생님에게로 전해지며 놀라움과 즐거움을 전파시켰습니다. 공고학생들 또한 자신들이 3D 프린터로 만든 캐릭터 인형과 동물들을 아이들에게 선물하며 4차 산업 혁명에 대한 설레는 기대를 자라는 동생들에게 전해주었습니다.

드론 체험 조에서는 이미 2번의 체험으로 드론의 종류와 쓰임새, 작동방법에 대해 배운 다송초 학생들의 능숙한 드론 조작 실력이 뽐내졌다. 또한 여기저기에서 날아다니는 드론 무리 속을 이리 뛰고 저리 뛰는 아이들의 즐거운 웃음소리가 학교를 가득 메워 또 다른 행복을 전했습니다.

시원해진 머리를 흥겹게 흩날리며 즐거운 체험을 한 아이들의 시원한 웃음이 곧 도래할 새 시대를 반기는 설레는 날이었습니다.
null
null
null
이전글 <천서초> ‘알라딘과 함께 떠나는 신비의 아라비안나이트’ 뮤지컬 관람
다음글 이리백제초- 굿네이버스 학교폭력예방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