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익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5

성당중 - 제1회 성당중총동문장학회장배 바둑대회 개최
작성자 성당중 등록일 16.11.28 조회수 374
첨부파일
성당중학교(교장 임영옥)가 바둑영재 발굴의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 물꼬를 텄다.
성당중학교는 11월 26일 제1회 성당중총동문장학회장배 바둑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에는 70여명의 출전 학생들과 학부모들을 포함해 총 15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초등 저학년부(1~2학년), 중학년부(3~4학년), 고학년부(5~6학년), 유단자부(단증소지자)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했으며, 8위까지 입상자를 선정하여 장학금 및 상패를 수여했다.
특히 학생들이 대회에 참가하는 동안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김바로미 명지대학교 바둑학과 교수가 강사로 나서 ‘바둑교육의 비전과 효용성’ 이란 주제로 바둑 설명회를 함께 마련해 눈길을 모았다. 이와 함께 프로기사 이유진 초단의 ‘프로기사의 길’에 관한 설명도 마련돼 참가자 및 학부모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성당중총동문장학회가 주최한 이번 대회는 성당중총동문장학회 박관식 회장이 대회 경비 800만원 전액을 후원해 관심을 모았다. 박관식 회장은 모교의 대한 각별한 애정과 함께 바둑영재 발굴을 통해 지역발전의 초석을 다져달라는 의미로 경비 전액을 쾌척한 것으로 알려졌다.
임영옥 교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본교에서는 2017학년도부터 바둑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한 바른 인성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면서 “바둑에 뜻이 있는 초등학교 졸업생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부문별 우승 및 준우승자는 다음과 같다.
△유단자부=구OO(익산초5학년) 최OO(마한초6학년)
△고학년부=유OO(백제초 5학년) 윤OO(궁동초6학년)
△중학년부=이OO(백제초 4학년) 최OO(동초등학교4학년)
△저학년부=오OO(서초등학교 2학년) 김OO(백제초2학년)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null
이전글 다송초-마술교육을 통한 학교폭력예방교육
다음글 다송초-방과후잔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