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익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5

다송초-아이들이 행복한 자유학교
작성자 서기문 등록일 16.05.07 조회수 343
첨부파일
다송초등학교(교장 박순진)은 지난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 동안 1학기 자유학교를 운영하였다. 자유학교는 지난 해 사계절 자유학교 프로그램 중에서 학생들의 호응이 가장 좋았던 프로그램으로 정선되어 계획하였다.

자유학교는 아이들이 무거운 책가방은 잠시 내려두고, 손으로 만들고 몸으로 뛰며 생생한 체험을 통해 배우는 배움 축제의 장이다. 첫날엔 과학캠프를, 둘째 날엔 목공교실을, 셋째 날엔 열린타악문화예술체험과 다모임을 실시했다.

첫날에는 작년에 가장 학생들의 호응이 좋았던 과학캠프을 운영하였는데, 4~5명씩 한 모둠이 되어 과일시계 만들기, 곤충 모형 조립, 솜사탕 만들기, 날아라 UFO, 야광 자외선 팔찌 만들기, 자이로팽이 회전, 스프린터 로봇 경주 등 다양한 코너를 체험하며 살아 숨 쉬는 과학 학습을 하였다.
null

둘째 날에 진행된 목공교실은 더욱 특별했다. 딱딱한 학교 현관을 아기자기한 독서공간으로 탈바꿈시킨 기념적인 날이었다. 학교에서 학생들과 선생님을 가장 먼저 맞이하는 학교 현관이 아이들의 올망졸망 솜씨로 색이 입혀지고 다듬어졌으며, 아이들이 힘을 합쳐 만든 탁자는 현관 중앙에 자리 잡아 다송초 독서코너로스 멋지게 탄생하였다.
null

셋째 날에는 열린타악문화예술체험 “Oh! 感”을 진행했다. 타악연희원 아퀴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난타공연·체험으로 공연 감상은 물론, 직접 배우고 연습하여 다송초 난타공연을 선보이기도 했다.
null
마지막으로 자유학교를 마무리하는 다모임에서는 4월 생일을 맞은 학생들을 위한 생일파티를 하고 자유학교에서의 추억을 나누며 의미 있는 배움을 되새겼다.
null


이전글 낭산초 - 흙사랑 체험활동
다음글 왕북초-왕북 한마음 둘레길 걷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