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필독] 본 페이지에 게시하고자 할 경우, 기관(학교) 대표 아이디로 접속하여 게시합니다.

   예) 익산교육지원청 대표 아이디: s445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샌드아트 2.jpg
    금마초 | 20.10.27 조회:314
    <금마초> 금마어린이 독서문화축제행사
    금마초등학교(교장 김갑이)는 코로나 19로 인해 위축된 학생들에게 책읽는 즐거움과 책을 통한 설렘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책과 함께 성장하는 금마어린이 독서문화 축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의 흥미와 수준을 고려하여 학급별로 진행되는 독서문화축제는 공연과 체험, 작가와의 만남을 통한 북 토크 콘서트, 독서와 과학이 융합된 노벨엔지니어링 수업 등 다양한 행사로 나눠 진행되고 있다. 구체적인 학년별 일정을 살펴보면 첫날 10월 26일과 27일에 1-2학년 대상의 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행사를 시작으로 10월 27일 6학년 대상의 시인과 나누는 저자와의 만남이 진행되었고, 3학년 노벨엔지니어링 독서 과학 융합수업이 10월 30일, 4-5학년 대상의 저자와의 만남이 11월 16일과 1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 주제: 책과 함께 놀아요 ▣ 기간: 2020.10.19(월) ~ 11.17.(화) ▣ 학년별 프로그램 - 샌드아트 공연 및 체험(10/26~27): 1~2학년 - 노벨엔지니어링 융합수업(10/30): 3학년 - 작가와의 만남(10/27, 11/16~17): 4~ 6학년
  • 1.jpg
    낭산초 | 20.10.26 조회:287
    <낭산초> 아이들의 마음에 다가갑니다.
    사람들은 몸이 아플 때 병원을 찾습니다. 마음이 아플 땐 어떻게 할까요? 우리 학교는 담임교사 - 인성인권 담당교사 - 학교장 - 전문가로 이어지는 심리정서 지원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습니다. 2014년도부터 심리상담센터와 협약을 맺고 해마다 교육가족을 위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협약기관인 OO 상담센터는 우리 학생들의 집단상담 및 개인상담을 통해 아이들에 대한 이해도와 친밀도가 높은 편이며, 위기 학생에 대한 진정성있는 지원으로 신뢰가 깊습니다. 올해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놀이와 미술이 함께 하는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물론 이 상담은 놀이처럼 진행되어 아이들에게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상담 프로그램 종료 후, 상담선생님과 담임선생님이 상담 결과를 피드백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이들은 주로 학급을 중심으로 생활하고 소통하고 성장하기 때문에 이는 꼭 필요한 절차입니다. 또한 상담과정을 통해 개인상담과 부모상담이 필요한 가정이 파악되어 후속 지원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선생님은 아이들을 더 잘 이해하게 되고 좋은 관계를 맺고, 아이들은 마음의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서 자존감을 높이고 세상에 자신을 당당하게 드러내고 소통하길 바랍니다.
  • 20201023_131338.jpg
    흥왕초 | 20.10.26 조회:267
    <흥왕초> 신나는 퍼포먼스 미술활동
    2020 [가치] 만드는 우리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흥왕초등학교에서는 여러 가지 재료와 다양한 형태의 미술, 놀이, 요리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내면을 표현해 보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신나는 퍼포먼스 미술활동을 실시하였습니다. 이 활동을 통하여 친구들과 어울리는 시간을 갖음으로써 아이들의 정신건강의 향상을 도모하고 긍정적인 자아개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었으며, 보다 더 좋은 인간관계를 이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퍼포먼스 미술 강사와 함께 수업하며 명화를 깊이있게 감상하는 기회를 가지고, 나만의 머그컵을 완성하여 성취감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세부운영계획> 가. 주 제: 신나는 퍼포먼스 미술활동 나. 일 시: 2020년 10월 23일 (금) 13:10 ~ 16:20 다. 대 상: 흥왕초등학교 2~6학년 학생 라. 장 소: 영어체험실 마. 활 동: 명화(뭉크의 절규) 감상하며 느낌 나누기 / 감정 샌드위치 만들기 /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 물감 뿌리며 감정 나타내기 등
  • 통합교듁지원실1.jpg
    낭산초 | 20.10.22 조회:270
    <낭산초> 통합교육지원실 조성
    학교-마을 협력형 어울림학교를 운영해오면서 재작년에 어울림 협의공간인 '도란도란 이야기방'을 만들었습니다. 이곳에서는 학교운영위원회를 비롯하여, 학부모 협의와 연수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우리 학생들의 전교어린이회가 이루어지는 자치활동 공간이기도 합니다. 올해 도교육청으로부터 통합교육지원실 조성 예산을 받아 이 공간을 더 따뜻하게 만들었습니다. 소파와 탁자, 바이오월을 설치하여 분위기가 한층 따뜻해졌고 수도시설과 컴퓨터를 구비하여 편의성도 좋아졌습니다. 이 공간에서 우리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 학부모님들의 소통과 협력이 더욱 무르익을 것입니다.
  • 1.jpg
    낭산초 | 20.10.22 조회:267
    <낭산초> SW교육 선도학교 체험주간 운영
    우리 학교는 2019년부터 SW(소프트웨어)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학생들에게 SW관련 체험학습 및 다양한 이론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는 소프트웨어교육 체험주간을 운영하였습니다. 6학년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코딩관련 보드게임, 언플러그드 활동, 로봇과 드론 교육활동을 하였습니다. 6학년 선배들이 1~5학년 동생들에게 드론에 관한 교육과 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컴퓨터를 활용한 드론 시뮬레이션체험을 하고 실제 드론 조작방법을 배워 학생들이 직접 날려보았습니다. 조작방법을 익힌 학생들은 1인 1드론 선물을 받아 자기 드론을 갖게 되어 언제든지 날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온라인 코딩파티사이트에 들어가서 코딩기초교육을 받았습니다. 이번 경험을 통해 '코딩이 무엇인가?, 드론이란 무엇인가?' 를 더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6학년 학생들이 후배들을 잘 도와주어서 선,후배들이 더 친해지는 계기도 되었습니다.
  • ae612b65327b4ea79debee65c20fe8e7.jpg
    여산초 | 20.10.15 조회:307
    <여산초> 흡연예방 및 금연실천 운영 주간(2020.10.12~16.)-금연선포식,아동극,자료전시
    여산초등학교(교장 이재생)에서는 아동.청소년의 흡연,음주 등 약물오남용예방 활성화 및 흡연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금연 환경 조성 기반을 위하여 10.12.(월)~10.16.(금)까지 흡연예방교육 및 금연실천학교 주간을 운영하였다. 1. 금연선포식: 10.13.(화) 학급별로 실시 2. 흡연예방 및 약물오남용 아동극 관람 - 관람 방법: 10.13.(화) 학년군별 분리하여 3회 관람 - 공연팀: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 전북지부 참누리 아동극 공연팀 - 내용: 흡연 및 약물 오남용의 부작용을 10년후, 20년후 상황극으로 표현 (※ 방역마스크(KF80이상)착용,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사회적 거리유지, 매 관람전 소독실시함) 3. 흡연예방교육 자료 전시: 10.12.(월)~10.16.(금)
  • 20201007_095025.jpg
    천서초 | 20.10.07 조회:322
    <천서초> '교실이 북적북적' 시장 및 서점 체험
    천서초등학교(교장 박순진) 에서는 10월 7일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장체험을 실시하였습니다. 원래 계획은 익산 지역 중앙 시장을 가서 학생들이 물건을 구입하는 활동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한 제약으로 교실로 장소를 옮겨서 아이들에게 체험의 기회를 주었습니다. 4가지 코너로 그림책, 장난감, 먹거리, 문방구 관련 물건을 구입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사전에 필요한 물건들, 가족 및 주변 사람들에게 줄 선물들을 생각하게 하여 알뜰한 물건 구입 방법에 대한 지도도 함께 이루어졌습니다. 아이들 스스로 신중하게 물건을 고르고, 그 물건을 주변 사람들과 함께 나눔으로써 베품의 기쁨을 알게 하는 의미있는 활동이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원하는 그림책을 고르고 구매하여 생활 속에서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는 체험이었습니다. 한가득 장바구니를 들고 집으로 향하는 아이들의 씩씩한 발걸음에서 천서 어린이들의 성장 모습을 엿보게 되었습니다.
  • KakaoTalk_20200929_140758325_02.jpg
    여산초 | 20.10.05 조회:321
    <여산초> 과학과 함께 놀자! "여산 STEAM Day" 운영
    여산초등학교에서는(교장 이재생)에서는 9월을 마무리하며 "여산 STEAM Day"를 운영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전교생이 다함께 모이지는 못하였지만, 학급별로 과학과 함께 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여산 STEAM Day"는 학생들의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기 위해서 학년별 수준에 맞게 STEAM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운영하였다. 오뚝이 착시회전 팽이만들기, 풍선자동차 만들기, 잔디인형 키우기, 공룡화석 발굴하기, 엘리베이트 승강기 만들기, 핀 뱃지 만들기, 협동 도미노 만들기, 카프라 건축물 제작, 나만의 컵 만들기, 팡팡 터지는 팝콘 등 학생들이 직접 만지고 조립하는 과정을 통해서 과학에 대한 흥미를 갖게 하였으며 한층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었다.
  • 음악극공연 보도용 (1).jpg
    금마초 | 20.09.28 조회:438
    (금마초) 베토벤 클래식 음악극 공연 개최
    금마초등학교(교장 김갑이)는 지난 9월 25일(금) 10시에 본교 꿈나래관에서 학생들에게 클래식과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안녕, 베토벤’이라는 주제로 스토리가 있는 클레식 음악극 공연을 개최하였다. 당일 공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후원하고 가온스토리클래식이 주최하는 장애인문화예술 지원사업 문화예술 공연이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지침에 따라 강당 소독과 학생들의 손 소독 후 적당한 거리를 두고 의자에 착석해 관람하였으며, 안전거리를 확보하여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클래식 음악극 ‘안녕, 베토벤’은 클래식의 거장 베토벤의 삶과 청각 장애를 극복하고 음악을 통해 전달하고자 했던 희망적 메시지를 1인극과 피아노 5중주(제1바이올린, 제2바이올린, 첼로, 비올라, 피아노)로 구성했으며 엘리제를 위하여, 운명교향곡, 합창교향곡, 월광소나타, 그대를사랑해, 사장조미뉴에트 등의 곡들을 만나볼 수 있었다. 공연에 참여한 ‘가온스토리클래식’은 지역사회에 문화, 복지 서비스 제공과 공연, 교육 등 클래식을 통한 감동의 온도를 더하는 활동을 하는 공연팀으로, ‘어떤 물질의 온도를 더하다.”라는 뜻으로 ‘가온(加溫)’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공연을 본 학생들은 배우와 연주자들로부터 눈을 뗄 수 없었으며 박수와 환호로 공연을 감상했다. 그리고 공연 후에는 공연자들과 단체 사진을 찍어 추억을 남기기도 했다. 특히 공연을 감상한 5학년 학생은 “첼로, 바이올린, 비올라, 피아노 소리가 아름다웠고 익숙하게 들어봤던 음악을 실제 악기 연주로 들어볼 수 있어 흥미로웠으며, 장애가 있지만 포기하지 않은 베토벤을 통해 자신에게 어려운 상황이 와도 열심히 노력하고 포기하지 않겠다”는 다짐을 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말했다.
  • 퀴즈왕1..JPG
    금마초 | 20.09.07 조회:346
    <금마초> 도전! 백제의 역사를 찾아서
    지난 9월 4일(금) 10시 금마초등학교(교장 김갑이)에서는 자라나는 미래세대와 함께 백제를 더욱 깊이 보고 느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백제역사유적지구 퀴즈왕 선발대회를 개최하였다. 여의도 KBS 아트비젼과 백제세계유산센터가 손잡고 함께한 이번 대회는 익산, 부여, 공주 소재의 5개교가 온라인으로 함께 참여하여 최후의 1인을 가릴때까지 진행되는 방식으로 오전 12시까지 진행되었다. 백제역사유적지구 퀴즈대회는 ○, × 퀴즈를 통한 예선대회, 객관식 및 주관식 문제위주의 본선대회, 최후의 5인을 대상으로 한 결선대회로 진행되었으며, 탈락자를 대상으로 한 패자부활전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사전 예상문제 제공으로 많은 학생들이 열심히 공부를 하여 본교 학생 23명이 본선에 진출하였지만 아쉽게도 최후의 5인에 들지는 못했다. 하지만 본 행사에 참여한 5학년 학생들 모두가 백제의 역사에 대해 많은 것을 알 수 있었던 기회였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인해 학교교육과정 및 학교행사들이 많이 위축 되었지만 학생들에게 흥미와 새로운 활력을 줄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교육과정을 풀어나가는데 더 노력할 예정이다.
전체건수:981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