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익산교육뉴스(~2017년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년 익산 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 개최 - 익산교육지원청, 지역 사회와의 협치 강화 노력 펼쳐 -
작성자 이세희 등록일 17.10.18 조회수 337
첨부파일

2017년 익산 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 개최

- 익산교육지원청, 지역 사회와의 협치 강화 노력 펼쳐  -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10182017년 익산 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익산 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는 전라북도 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규정되어 있으며 익산교육지원청의 교육정책수립 및 집행과정에서 민간의 참여보장과 지역사회와의 협치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출범시킨 위원회로서 류지득 교육장을 비롯한 내부위원 4명과 익산지역의 학계, 교육계, 학부모단체, 지역시민단체, 지방자치단체 등을 대표하는 9명의 외부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익산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이번 위원회에서는 ()이리남중 부지의 청소년 자치문화공동체 공간조성, 익산발명교육센터 개관, 익산 도시지역 고등학교 무상급식() 등의 안건으로 익산교육지원청의 정책사업 추진방향과 학생복지 증진에 대한 소속위원들의 활발한 논의가 펼쳐졌다.

 

특히, 지역 전문가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청소년 자치문화공동체의 공간 설계와 시설공사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도출하였으며 익산 도시지역 고등학교 무상급식 실시에 대하여 도내 다른 시·군과의 비교 분석을 통해 무상급식 필요성에 대하여 논의하였다.

 

익산교육지원청 류지득 교육장은 지역사회 각계 각층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교육정책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이전글 사랑하는 자녀의 유치원 입학 「처음학교로」와 함께 해요.
다음글 익산교육지원청, 이리북초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