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익산교육뉴스(~2017년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7 익산문화유산교육과정 교사 현장체험연수
작성자 남혜영 등록일 17.04.14 조회수 364
첨부파일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은 우리 고장 익산 문화유산의 정확한 이해와 역사적 정체성 확인 및 역사의식 신장을 위해 ‘2017 익산문화유산교육과정 교사 현장체험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2017 익산문화유산교육과정 교사 현장체험연수는 함라 마을, 입점리 고분 전시관, 숭림사, 나바위성당 등의 서부권과 여산동헌, 숲정이성지, 미륵사지, 왕궁유적지, 쌍릉 등의 중부권, 춘포역사, 예술인의 거리, 중앙시장과 북부시장 등의 중부권으로 세 개의 권역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이 현장체험에 참여하는 교사들은 초등학교 3학년 교과인 익산의 생활을 실제 현장과 교과서가 하나가 되는 교육과정의 재구성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1차는 413일 동부권을 시작으로 414일은 2차로 서부권, 417일은 3차로 중부권 등에 106명의 교사가 참여하고 있다.

역사탐방에 참가한 교사들은 익산 관내에 이렇게 다양한 유적지가 있는 지에 대해 감동을 받고, 학생들에게 보다 더 효율적인 교육을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하고 있다.

류지득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익산 관내에 있는 교사들이 보다 더 익산의 문화유산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아이들에게 그 자긍심을 심어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관심이 많은 선생님들에게 보다 더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지역협력체제 구축을 통한 중학생 대학학과체험박람회 참여로 학생진로성장을 위한 (가치)익산혁신교육특구 활발하게 운영
다음글 익산특수교육지원센터 홍보 활동 전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