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익산교육뉴스(~2017년도)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익산교육지원청, 임실종합테마파크와 학생 진로직업체험 및 교육기부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차수옥 등록일 15.06.09 조회수 583
첨부파일

전라북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류지득)은 익산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의미있는 진로직업체험을 제공하고자 9()에 임실종합테마파크(대표, 진영국)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그간 익산교육지원청은 429() 전주지방검찰청 군산지청과의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도내의 기관 및 기업과의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체결해오고 있다.

협약내용을 살펴보면 협약 기관은 질 높은 진로직업 체험 프로그램과 진로 탐색 교육장 및 전문적인 체험강사 등을 지원하고, 교육지원청은 기관 간 지속적으로 공동사업을 발굴하여 유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직업체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는 것이다. 협약을 체결한 임실종합테마파크는 임실군 관촌지역 소재의 영농조합으로서 임실치즈만들기 체험, /식물 사육체험 프로그램 등 학생들의 눈높이 진로직업체험을 실시해왔으며, 이번에 체결한 업무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에게 보다 폭넓은 진로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게 되었다.

익산교육지원청 류지득 교육장은 2016년 중학교 자유학기제 전면 시행에 따른 현장 밀착형 진로직업 체험처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교육도시 익산을 만들어가기 위해 지난 528,익산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를 개관하였으며 장차 익산 학생들의 진로직업체험을 위한 종합적 지원시스템으로서 우뚝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이전글 익산교육청, 어양e편한세상APT 초등학생 익산초로 배정키로 결정
다음글 익산교육청, 어양e편한세상 학생배치관련 현장검토 회의 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