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톡톡 진로톡! 익산 관내 중학생, 전문가를 통해 내일의 나를 만나다”
작성자 박지수 등록일 24.05.27 조회수 68
첨부파일

톡톡 진로톡! 익산 관내 중학생, 전문가를 통해 내일의 나를 만나다

익산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멘토링 꿈길 톡 콘서트프로그램 운영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관내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프로그램 꿈길 톡 콘서트 운영한다.

   이번 달 27익산부송중학교를 시작으로 108일까지 다양한 직업군의 우수 강사가 직접 관내 중학교로 찾아간다.

   각 학교별 학생들의 희망과 진로담당 교사의 사전 신청을 통해 운영되는 이번 진로 지원 프로그램은 사회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멘토로 정하고, 선정된 멘토가 직접 학교로 찾아가 2시간 동안 특강 및 질의응답의 시간을 갖게 된다.

   이번 진로 프로그램에는 과학분야의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이동수 센터장, 언론 분야의 목서윤 전주MBC 아나운서 등 다양한 직업 분야에서 선정된 전문가들이 나선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익산부송중학교 1학년 김OO 학생은 평소 관심이 많았던 드론이 산불을 끄고, 농업에 이용되는 등 다양한 직업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좋았다 소감을 말했다.

   정성환 교육장은 다양한 직업 분야의 전문가들을 직접 만나 특강을 듣고 대화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학생들이 해당 직업을 이해하고, 스스로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

이전글 “익산 지역 고등학생들,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에서 미래과학자의 꿈을 품다”
다음글 익산 행정실장, 학생 미래학교 탐방에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