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익산 명품교육도시 한 발 앞으로” 100인 원탁회의 운영
작성자 박지수 등록일 24.05.10 조회수 116
첨부파일

익산 명품교육도시 한 발 앞으로 100인 원탁회의 운영

미래 교육방향 모색을 위한 100인의 교육공동체 토론 자리 가져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지난 9익산시와 함께 교육발전특구 100인 원탁회의를 개최했다. 번 회의에는 지역 내 학생, 학부모, 교육관계자 등 시민 100여명이 참여하여 산시의 교육 발전 방안 및 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실질적인 교육 프로그램의 개선 방향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은 교육발전특구 사업 추진시 적극 검토하여 반영할 예정이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이리모현초등학교 학부모는 교육발전특구 사업이 학생들의 방과후 . 진로교육 등 익산에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받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가 높다고 말했다. “지난 23100인 원탁토의에서 개진된 의견 중 초등학교 어린이놀이시설 개선, 중학생 진로연계 교육 지원 등이 이번 교육발전특구 사업에 반영되어 교육주체로서 자부심이 생겼다.”라고도 밝혔다.

성환 교육장은 이번 원탁토의를 통해 교육발전특구를 성공적으로 안착시키는데 익산 시민의 지혜를 모으는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라며, “교육발전특구 사업을지역기반형 유아교육.보육 혁신지원사업과 함께 3년 지속 추진하면서 지역 돌봄을 촘촘히 하고 학교를 지원하는데 있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청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기관장 주관 청렴추진단 협의회 실시
다음글 익산교육지원청 학교폭력예방 숏폼 공모전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