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제2기 익산학생의회 출범 학생의원과 함께하는 교육청책 실현 기대돼
작성자 박지수 등록일 24.04.23 조회수 91
첨부파일

제2기 익산학생의회 출범

 

학생의원과 함께하는 교육청책 실현 기대돼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정성환)은 지난 2024. 4. 19.(금) 제2기 익산학생의회 개원식을 가졌다.

 

이날 개원식은 학생의원 20명과 교육지원청 관계자, 학부모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익산학생의회는 초(2명), 중(8명), 고(10명) 총 20명으로 구성되어 2025. 2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제2기 학생의회에서는 정주연(남성여고) 의원이 학생 의장으로 정해원(원광고)의원이 학생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이날 익산학생의회는 익산학생의회 규정을 개정했으며, 분과위원회 운영 등 다양한 안건을 협의하였다.

 

정주연(남성여고) 익산학생의회 의장은“익산 학생의회가 학생의 통로로 교육지원청과 소통하며 학생들의 의견을 교육정책에 실현시킬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정성환 교육장은“익산 학생의회 의원들이 익산교육정책에 참여하여 가치 있는 민주주의를 배우고 학생의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면서 익산학생의회 출범을 축하했다.

 

이후 익산학생의회는 익산교육정책 및 학생자치 활동를 위한 제도개선, 학생인권보장 및 교권보호,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나갈 것이다.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학부모 공동체 활동 적극 지원
다음글 익산학부모회협의회 구성, 든든한 동반자 역할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