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2024년 익산교육계획 설명회 및 교육발전특구 공청회 개최
작성자 이옥형 등록일 24.01.19 조회수 491
첨부파일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기 위해 100년을 준비하는

‘2024년 익산교육계획 설명회 및 교육발전특구 공청회개최

 

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김복희)119() 전북특별자치도과학교육원 사이언스홀에서 관내 학교 교(), (), 행정실장, 학교운영위원회, 학부모협의회 임원을 모시고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기 위해 100년을 준비하는 익산교육이라는 주제로 2024년 익산교육계획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설명회는 지난해 주요 성과에 대한 안내로 시작되었다. 2023년 익산교육청은 황율린 골프 선수와 함께하는 웅포초 농촌유학 가족캠프를 열어 수도권 초등 40여 가족에게 농촌교육의 우수성을 알렸으며, 관내 초중고 4개 학년에 스마트기기와 스마트 칠판을 보급하여 에듀테크 교육이 충실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학교스포츠클럽, 전국소년체육대회, 전국체전 등에서 다수의 메달을 수상하여 익산교육청의 위상을 높인 한해였다.

2024년 익산교육 정책 방향 안내에서는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익산교육이 충실하게 운영될 수 있는 큰 방향을 제시하였다. 이후 관련 부서장들은 학교의 교육과정, 교사의 수업, 학생의 성장을 돕는 다양한 세부사업에 대한 안내가 있었다.

행사 말미에는 익산교육 100년을 준비하는 익산 교육발전특구 공청회가 열렸다. 교육발전특구는 익산교육지원청, 익산시, 원광대학교가 협업하여 교육환경 여건 개선을 통해 교육-대학-취업 등이 연계하는 선순환 체계를 통해 지속 가능한 교육혁신을 추구하는 사업이다. 패널로 참석한 허전 익산시부시장, 한정수 도의원, 고영훈 교육발전특구지원관, 이동기 원광대 교수는 청중들에게 교육특구를 통해 지역의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여 호응을 얻었다.

익산은 2024년을 시작으로 배움이 즐거운 교실’‘꿈을 키우는 학교’‘함께 성장하는 교육’‘더 특별한 익산교육으로의 힘찬 출발을 알리며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하림-월드비전, 교육소외계층 학생 지원 업무 협약식
다음글 이리모현초, 일본 시즈오카 세이코 중학생들과 국제교류 현장수업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