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익산교육지원청, 지역경제 살리기와 생활경제교육센터 설립 방안 구체화
작성자 박하영 등록일 21.11.24 조회수 8206
첨부파일

익산교육지원청, 지역경제 살리기와 생활경제교육센터 설립 방안 구체화

- 익산교육거버넌스, 지역 사회와 협치 강화 노력 펼쳐 -

 

민관협력 보도자료 사진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경)1122() 익산 교육거버넌스 정기회를 개최하였다.

교육거버넌스는 기존 민관협력위원회 활동을 토대로 지역사회의 참여와 연계를 강화한 협의체이다. 지난해부터 새롭게 출범한 익산교육거버넌스 위원회는 이수경 교육장을 비롯한 내부위원 4명과 익산지역의 학계, 교육계, 학부모단체, 시민단체, 자치단체 등을 대표하는 10명의 외부위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익산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이번 거버넌스는 익산 업체정보 온라인 플랫폼 활용 방안‘(가칭) 익산 생활밀착형 경제교육 센터 설립 계획에 대해 논의하였다.

익산교육지원청이 익산 경제 살리기 차원에서 지난 101일 구축한 익산 업체정보 온라인 플랫폼은 업체와 학교 간 상거래를 이어주는 시스템으로 교육기관 중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사업자가 익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업체정보를 등록하면 관내 학교 및 교육기관에서 수의계약(추정가격 2천만원 이하) 체결 시 활용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회의에서 익산 업체정보 온라인 플랫폼 활성화 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하였고, 온라인 플랫폼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다양한 업체의 참여와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의견수렴의 필요성에 대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홍보에 주력하기로 결정하였다. 현재 익산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등록한 업체는 218개이다.

또한 익산교육지원청은 폐교를 활용하여 ‘(가칭) 익산 생활밀착형 경제교육센터 설립 계획을 제시하였다. 이는 급변하는 사회·경제적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학생 교육시설을 설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제·금융교육과 진로·직업 교육에 필요한 기능교육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진로체험, 진로 재설계,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생활 밀착형 진로·직업교육 및 경제·금융교육을 구체화하기 위하여 현재 기본계획 단계에 있는 ‘(가칭) 익산 생활밀착형 경제교육 센터추진위원회를 여러 분야의 전문가를 포함하여 확대 개편하고, 각 분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수경 교육장은 익산 지역 특성을 고려한 교육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달라고 당부하였고, 이에 이해석 위원장은 공무원들이 일을 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으므로 지역사회 각계 각층의 의견을 반영하여 교육공동체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익산 교육정책이 펼쳐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익산업체정보」 온라인 플랫폼 활용하여 익산경제 살리기에 힘써
다음글 익산 관내 초·중·고 특수교육대상학생 정보화 역량강화 프로그램 “꿈빛e한마당”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