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담당자: 박지수,  연락처: 850-8865
익산교육지원청, 37명 신규교사 힘찬 출발
작성자 박하영 등록일 21.03.04 조회수 10620
첨부파일
null

전라북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경)은 2월 25일 10시, 익산교육지원청 3층 대강당에서 2021년 3월 1일자 신규교사에 대한 발령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익산 관내 중학교 신규교사 20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함께 유치원교사 10명, 유초등 비교과교사 7명, 중학교 교사 20명 등, 모두 37명에 대한 발령장 수여가 진행되었다.

이수경 교육장은 임명장 및 발령장을 수여한 후 새로운 임지로 향하는 신규교사들에게 “힘든 경쟁의 시간을 거쳐 이 자리에 오게 되었음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그러나 이제부터 경쟁은 버리고, 선배 교사들과 더불어 협력하고 학생들과 소통하며 새로운 출발을 해줄 것을 당부한다”며 따뜻한 격려사로 신규교사들을 응원했다.

수여식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등의 사회적 분위기를 고려하여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차분하게 진행되었다. 짧은 수여식을 마친 후 장미꽃과 발령장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아쉬움을 달래는 모습도 볼 수 있었다.

익산육지원청은 매년 신규교사들을 대상으로 ‘샛별교사 연수’를 개설하고멘티·멘토제를 활용하여 신규교사들의 적응과 발전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익산교육지원청의 아낌없는 지원과 신규교사들의 힘찬 패기가 교육도시 익산에 희망찬 새봄의 기운을 불어넣길 기대해 본다.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관내 교직원 가족의 건강증진에 앞장서
다음글 익산교육지원청 어린이 교통안전 챌린지 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