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연락처: 850-8865
“익산교육지원청, 완주, 진안, 무주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캠프 운영 ”
작성자 김현주 등록일 19.06.20 조회수 350
첨부파일
전라북도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경)은 2019년 6월 19일 ~ 21일까지 2박3일 완주, 진안, 무주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47명을 대상으로 진로캠프 ‘출발 Dream팀! 진로캠프’를 개최하였다.

‘출발Dream팀!’ 진로캠프는 자신이 원하는 진정한 꿈이 무엇인지, 하고 싶은 일이 무엇인지 자신을 탐색, 앞으로 나아가야 할 진로를 인식 및 탐색할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과 인근에서 벗어나 다양한 체험처를 견학 및 체험하는 실외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일정은 첫째 날 익산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집결하여 개회식을 시작으로, △진로코칭, △리더십코칭 2개의 프로그램을 초·중등/고등 분반으로 나누어 진행한 후 충청남도 천안시에 소재하는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으로 향했다. 넓고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의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저녁식사 후 이름표 땅따먹기, 한 줄 밟기, 딱지놀이 등 한국의 정서를 즐기고 공동체의식을 기를 수 있는 △전통놀이를 즐겼다. 둘째 날에는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 삼아 독립기념관과 충청남도안전체험관을 견학 및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 셋째 날에는 다시 익산특수교육지원센터로 복귀하여 창의적인 무한상상을 통해 예술적인 감각을 배양할 수 있는 종합예술의 한 영역, △마술을 익혀보는 것으로 짧고도 길었던 캠프는 마무리 되었다.

이수경 교육장은 “익산진로직업특수교육지원센터 지원 권역인 완주, 진안, 무주의 여러 학교, 여러 학년이 함께 모이는 이 진로캠프는 많은 의미가 있는 행사이다. 특히 진로캠프는 직업세계에 관한 폭넓은 탐색의 기회로 직업에 대해 흥미를 갖고 진로를 결정하는 데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로 편성한 특수 목적 캠프이므로 그 목적에 부합할 수 있도록 학생들이 자신과 꿈을 찾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라는 뜻을 밝혔다.

null
null
null
이전글 익산교육지원청 호국보훈의 달맞이 보훈가족 결연대상자 위문
다음글 2019 익산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 리그대회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