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행정지원과(총무담당),  담당자: 박지수,  연락처: 850-8865
2018 초,중등 마백문화 교사 연수
작성자 이세희 등록일 18.04.16 조회수 343
첨부파일
익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수경)은 익산 관내 초,중등 교사를 대상으로 마백문화 교사 연수를 지난 주 토요일(2018.4.14.)에 운영하였다. 2017년부터 진행된 익산문화유산교육과정이 2018년에도 119개 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익산문화유산교육과정을 운영하는 학급 담임선생님을 대상으로 사전 연수를 통해 학생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익산 문화에 대한 감수성을 높이고자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서부/중부권역과 동부/중부권역으로 나누어 차량 2대를 이용하여 각각 코스별로 진행되었으며, 서부/중부권역은 나바위 성당→ 성당포구 → 두동교회 → 숭림사 → 함열향교 → 함라함옥마을 → 입점리 고분전시관 → 익산역 → 문화예술의 거리를, 동부/중부권역은 여산동헌 → 백지사터 → 가람이병기 생가 → 마한박물관 → 미륵사지→ (서동공원) → 왕궁리 유적 → 익산쌍릉 → 익산역 → 문화예술의 거리를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연수의 질을 보다 높이고자 두 분의 시청 문화해설사님의 도움을 받았으며, 비록 비가오고 날씨가 추운 가운데에서도 학생 지도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만한 설명을 놓치지 않으시려는 선생님들의 열정이 느껴지는 뜨거운 연수였다.

선생님들의 전 연수를 통해 이후 이루어지는 익산문화유산교육과정이 오는 4월 27일 이리송학초 3학년을 첫 시작으로 알차게 진행될 수 있으리라 기대해 본다. 더군다나 올해는 학생들의 사전 지도 자료집을 제작하여 배부하였으며, 마한교육문화회관에서 제작한 익산 문화유산 공간지도도 같이 첨부되어 있어 학생들의 이해에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이번 기회를 통해 익산 관내 학생 및 교사들이 익산 문화유산을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자부심을 가질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nullnull


이전글 2018년 제1회 익산교육발전 민관협력위원회 회의 개최
다음글 제37회 익산교육청‘교육장배 육상경기대회’성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