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익산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담당부서: 교육지원과(중등교육담당), 연락처: 850-8832

2023.07.09. Sunday
작성자 우세라 등록일 23.07.10 조회수 477
첨부파일

녕하세요 ^^

 

드디어 32명의 2023년 익산교육지원청 미국문화체험연수단 학생들이 오늘 7월9일 10시25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거의 14시간의 비행시간을 거쳐 Washington Dulles International Airport 에 도착하였습니다. 긴 비행 여정에 피곤함에도 불구하고, 모두 밝고 환하게 도착 인터뷰를 즐기며 통과했습니다.

 

공항 앞 도로에서 우리 학생들을 기다리고 있는 노오란 School Bus는 이국적인 미국의 도로를 느끼게 하기 충분했고, 인상 좋으신 운전기사님은 매우 활기찬 영어로 학생 한명 한명을 반갑게 맞아 주셨습니다Maryland 주까지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 정사장님께서 전반적인 프로그램 일정과 Homestay 주의 사항 및 단체생활 중 예의범절 등에 대해 친절하게 설명해 주셨습니다

 

미국 3대 버거 중 하나인 "FIVE GUYS” 식당에 들러 지금까지 우리가 한국에서 먹던 햄버거와 뭐가 다르고 과연 얼마나 맛있을까 하는 설렘 속에 미국에서의 첫 식사를, 새로 사귄 친구들과 깔깔대고 장난치며 즐겼습니다. 식사 중에는 햄버거를 사러 온 미국 현지인들에게 웃으며 말을 건네고 영어로 대화하는 모습들이 참 사랑스럽고 이뻤습니다. 상당히 미국스러운 햄버거와 감자튀김, 코크로 점심 식사를 마친 우리 학생들은 연수기간 동안 미국에서 공부할 학교 Patapsco Middle School 에 도착해 먼저 와 기다리고 있던 Homestay 가족들과 첫 만남을 갖고 수줍고 두근거리는 맘으로 함께 차에 몸을 실었습니다.

 

참 유쾌하고 의욕에 넘치는 32명의 학생들이 자신의 Homestay 가족과 첫번째 저녁 시간을 보내고 내일 월요일 본격적인 ESOL PROGRAM을 시작합니다. 우리 사랑스런 학생들 계속 응원해 주시고, 멋진 성장기를 기대해 봅니다. 

 

 

이전글 2023.07.10. Monday
다음글 (2020~2022 코로나 상황으로 체험연수 미실시, 2023.7월 연수 실시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