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임실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학년, 반,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 임실 작은학교 살리기 교원장 워크숍 운영
작성자 박신자 등록일 23.04.17 조회수 2016
첨부파일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남궁세창)413()14() 전라남도 일원에서 2023학년도 상반기 작은 학교 살리기를 위한 교()장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타 지역 작은 학교 살리기정책 우수학교 탐방을 통한 타 지역 사례를 살펴보고 우리 지역 작은 학교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21, 22년 교육부 선정 농어촌 참 좋은 학교인 장흥 유치초중학교, 영광 묘량중앙초등학교와 해남군 삼산초등학교를 방문하였다. 방문 교는 초중학교 통합교육과정 운영, 마을과 함께 성장하는 마을 교육과정 운영 및 폐교 위기에서 방과후 학교운영으로 학생 유치 등 모든 학교가 공통적으로 교직원, 학부모, 지역민 및 지자체 등이 모두가 한마음으로 힘을 합쳐 학교 살리기에 피나는 노력들을 하고 있었다.

학령인구 감소로 인한 학교·지역 소멸의 문제는 해당 지역의 문제를 넘어 우리 사회 전체의 문제로 범정부적으로 지자체, 교육청, 기업, 대학 등 전반적인 대응 체계의 유기적 협업이 중요함을 다시 한번 절실히 깨닫고, 연수회에서는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학교 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응 방안을 심도있게 고민하고 협의하였다.

이전글 2023년도 임실학부모회협의회 개최
다음글 2023.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교통안전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