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성내초】 학생해양수련원으로 안전체험 다녀왔어요~~!
작성자 성내초 등록일 23.12.06 조회수 233
첨부파일

성내초등학교(교장 양희정)에서는 지난 11월 15일(수) 전교생이 부안에 있는 전라북도교육청학생해양수련원으로 안전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해양안전체험관은 도내 유·초·중·고·특수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발달단계 및 생애주기를 고려한 체계적인 해양안전교육과 실내 안전체험을 통해 해양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로부터 위기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해양안전체험관에는 4D상영관, 객실대피체험장, 객실화재체험장, 선상탈출체험장, 연안사고체험장으로 나뉘어 있어 침몰된 선박에서 안전하게 탈출하고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기 위한 시스템으로 체험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상안전체험관에는 수영장, 유아풀, 슬라이드, 구명뗏목 등이 있고, 생존수영, 구조신호, 슬라이드 탈출법, 구명부환 구조법 등의 다양한 교육을 하고 있었습니다.


해양생존캠핑체험장에는 텐트 트레일러를 이용한 캠핑안전교육도 실시되고 있었습니다.

 

사고 선박탈출, 이안류탈출, 해상인명구조 등 해상안전사고를 가상한 체계적인 해상안전교육을 통해 위기 대응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해상에서의 안전교육을 잘 숙지하고 세월호의 아픔을 또 다시 겪지 않도록 학생들 모두가 위기대응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체계적인 안전체험교육을 잘 받고 돌아왔습니다. 

이전글 【성내초】 우리는 저탄소 식단이 좋아요~~!
다음글 고창 부안초, 전국어린이연극잔치 금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