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성내초】 2023 학부모교육- 나도 '플로리스트'
작성자 성내초 등록일 23.11.14 조회수 584
첨부파일

성내초등학교(교장 양희정)에서는 지난 11월 8일(수) 14:30부터 학교폭력예방교육과 진로체험(꽃바구니만들기) 학부모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먼저, 학교폭력예방교육을 강사님을 모시고 시청각실에서 실시하였습니다. 학교폭력이란, 학교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음란·폭력 정보 등에 의하여 신체·정신 또는 재산상의 피해를 수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학교에서도 학생들이 차별과 폭력을 배우지 않고, 서로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대화와 타협으로 갈등하는 방법을 가르치며 학생들이 자신의 소중함을 알고 다른 사람을 존중하며 다른 사람의 인권 침해에 눈감지 않고, 자신의 인권을 침해하는 부당한 요구를 거절할 수 있는 인권교육을 실천하겠습니다.

 

학부님께서도 먼저 아이들의 말에 귀기울여 주세요. 평소에 엄마한테 말할 수 있어야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이의 뜻을 묻고 존중해 주세요. "너희는 언제나 소중하다" "누구도 너희를 함부로 대할 수 없다" "너희가 소중한 만큼 다른 친구도 소중하다"라는 걸 말해주세요~

학부모님의 관심과 참여로 우리 자녀를 학교폭력으로부터 지킬 수 있습니다. 학교 또한 학교폭력이 발생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와 교육이 수반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3시30분부터는 영어체험실에서 찾아가는 진로분야 '플로리스트'를 꿈꾸는 학부모 연수가 진행되었습니다. 우리교육지원청에서 지원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 신청을 통해 강사님을 초빙하여 지역 전통문화와 관련한 다양한 직업군을 이해함과 동시에 플로리스트라는 직업에 대해 알고, 나만의 꽃 바구니를 만드는 체험을 하였습니다.  꽃향기를 맡으면서 다양한 꽃이름과 꽃 관리방법까지 배우고 내가 오늘은 플로리스트가 되어 꽃바구니를 완성한 뿌듯함까지 느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바쁘신 중에 자녀들을 위해 학부모교육에 참여해 주신 학부모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전글 고창 부안초, 전국어린이연극잔치 금상 수상!!
다음글 고창 부안초 5학년, 전북어린이연극제 최우수 작품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