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고창 부안초 5학년, 전북어린이연극제 최우수 작품상 수상!!
작성자 부안초 등록일 23.11.13 조회수 676
첨부파일

  고창부안초등학교(교장 김인순) 5학년 친구들이 제19회 전북어린이연극제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번 대회는 10월 예심을 거친후, 11월 7일에 본선공연, 11월 10일에는 우수작품으로 선정된 작품들이 앵콜공연으로 마무리되는 대회였습니다. 이 연극제에서 우리학교 5학년 6명의 친구들과 이승화선생님이 준비한 'VRibrary' 연극작품이 최우수 작품상에 선정된 것입니다. 연극을 지도한 이승화선생님이 직접 대본을 쓰고 학기초부터 5학년 6명 친구들이 국어교과 시간 등을 이용하여 연극의 기본기를 익혀가며 연극무대를 차근차근 준비해왔습니다.  9월부터는 전남대학교 교육문제연구소의 교육기부를 지원받아 더 전문적으로 공연을 준비했습니다.  연극준비를 열심히 해준 5학년친구들과 지도해주신 선생님들, 응원을 아끼지 않은 부안초 학생 및 교직원들 덕분에 전북어린이연극제와 고창교육가족 종합예술제에서도 멋지게 공연할 수 있었습니다.   

  5학년 친구들이 공연한 'VRibrary'는 가상도서관에서 책의 등장인물이 되어 다양한 일들을 경험하면서 이야기가 전개되는 내용으로 해리포터도 되어보고, 독립운동도 하면서 독서의 필요성도 알게 되고, 역사 속 인물들에 대한 공부하면서 초등학생으로서의 고민도 살펴보고 삶의 가치에 대해서도 생각해보는 기회를 갖게 됩니다.  

  이번 연극대회를 계기로 5학년 친구들의 표현력과 자신감이 많이 신장되었고 친구들간의 우정, 선생님과의 추억도 돈독해졌습니다.   

이전글 【성내초】 2023 학부모교육- 나도 '플로리스트'
다음글 2023 흥덕 꿈끼행복페스티벌(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