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3 흥덕 꿈끼행복페스티벌(11.03.)
작성자 흥덕초 등록일 23.11.13 조회수 551
첨부파일

 흥덕초등학교(교장 표효숙)에서 지난 113일 흥덕 꿈끼 행복페스티벌 행사를 운영하였습니다.

 총 2부로 운영된 꿈끼페스티벌은 1부에서는 학생들의 무대를 함께 즐기는 시간으로, 2부에서는 학생들이 운영하는 부스를 함께 체험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습니다.

 

 1부에서 흥덕초등학교 학생들은 다양한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평소 음악시간에 열심히 갈고 닦은 리코더 실력을 뽐낸 5학년과 6학년 언니오빠들의 무대를 시작으로 예쁜 발레리나와 멋진 발레리노로 변신한 1-2학년 친구들의 발레공연, 꽃바구니를 활용해 전통무용을 펼친 3-4학년의 무대가 이어졌고 5-6학년의 겨울 느낌 물씬 나는 뮤지컬 댄스도 함께 즐길 수 있었습니다. 흥덕의 귀여움을 담당하고 있는 흥덕초 병설유치원 친구들의 백두산 호랑이 율동 무대와 락밴드 두 개의 공연까지 더해져 누구 하나 소외되지 않으면서도 풍족하고 완성도 있는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2부에서는 다양한 부스체험 방식으로 꿈끼행복페스티벌 행사가 이어졌습니다. 다모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어떤 부스를 어떤 방식으로 운영할지 머리를 맞대 의논하고 설치한 6개의 부스들이 있었습니다. 직접 몸을 움직이며 활동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전통 놀이와 농구공 게임의 부스들과 알록달록한 팬던트를 활용해 키링과 팔찌, 그립톡을 만들어 가져갈 수 있는 공예체험부스, 직접 그린 그림을 열쇠고리로 만들어 갈 수 있는 미술체험부스, 단연코 인기가 가장 많았던 토스트 샌드위치 요리체험부스를 학생들이 직접 운영했고 간식 부스를 함께 구성해 알찬 꿈끼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부스 체험을 열심히 체험한 학생들에게 추운 겨울 알차게 활용할 수 있는 보온컵을 학교에서 마련하여 선물로 주었습니다.

 

 1, 2부 모두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운영한 이번 2023 흥덕 꿈끼 행복페스티벌은 스스로가 계획해서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운영한 행사인 만큼 학생과 학부모, 교사 모두 만족한 즐겁고 풍성했던 행사였습니다.

이전글 고창 부안초 5학년, 전북어린이연극제 최우수 작품상 수상!!
다음글 대산초 학교중점교육 독서행사주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