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대산초 학교중점교육 독서행사주간 운영
작성자 대산초 등록일 23.10.11 조회수 1428
첨부파일

대산초등학교(교장 송미정)는 학교 중점 활동인 독서교육의 일환으로 연내 독서행사주간을 2회 운영하였다. 

 

1학기에는 전교생이 수박골 도서실에 모여 책과 친해지고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책놀이, 내가 읽은 책의 감상을 전체 학년과 나누는 독후활동을 진행하였다. 나만의 독서대를 만들고 책마을해리로 향해 한지 만들기와 탁본체험을 진행하고, 전교생이 동화책을 선정 및 구입하였다. 

2학기에는 '박예분 작가와 함께 하는 동시여행'을 통해 대산초 학생 14명과 교사 등이  참여하여 작가의 강의를 듣고 시쓰기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2022년 출간 시집 '발가락들이 웃는다'를 사전에 읽고 작품에 대한 깊은 이해와 시를 쓰는 과정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들으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이어 서점 체험을 통해 자신이 읽고 싶은 책을 선정 및 구입하고 슬라임 체험을 함께 진행했다. 마지막으로 대산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 학교사랑 글짓기대회를 개최하여 모든 학생이 시화를 완성하여 학교 곳곳에 게시하였다. 

 

대산초등학교 송미정 교장은 "다양한 독서 체험 활동 및 깊이있는 독서 표현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책과 함께 더욱 창의적인 어린이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글 2023 흥덕 꿈끼행복페스티벌(11.03.)
다음글 성내중학교 사물놀이 전국대회 최우수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