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KakaoTalk_20200918_131432012_03.jpg
    *** | 20.09.18 조회:411
    [신림초] 운곡습지탐방(2020.09.17.)
    신림초 꿈빛 아이들아! 자연과 함께 숨 쉬어 보자~ 신림초등학교(교장 박금영)에서는 운곡습지 탐방을 다녀왔습니다. 안전한 체험을 위해 먼저 발열체크를 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뒤 준비된 체험과 여러 가지 활동에 참여했습니다. 고인돌 탐방과 자연생태놀이에 참여하고, 고인돌 공원에서 맛있는 도시락도 먹으면서 자연에서 뛰어노는 아이들 세상이였습니다. 친환경 열차를 타고 숲길을 지나가는 동안 자연에서만 느낄 수 있는 나무 향기에 흠뻑 취해보고 가을의 바람을 느낄 수 있는 하루로 마무리하였습니다. <사진4>
  • IMG_2170.JPG
    *** | 20.09.17 조회:401
    [성내초] 어울림학교-요리체험학습 실시(2020.09.16.)
    성내초등학교(교장 홍정임)에서는 9월 16일 수요일 어울림 1-2학년 요리체험학습을 실시하였습니다. 이번 요리체험학습은 10월 21일 수요일까지 모두 2회에 걸쳐 실시됩니다. 1회차였던 9월 6일은 호두타르트를 만들었으며 2회차는 과자집을 만들 예정입니다. 선생님의 설명을 집중해서 잘 들으면서 차근차근 맛있는 호두타르트를 완성하였습니다. 다음에 만들 과자집도 방역수칙을 잘 지키면서 멋지게 만들자고 다짐했습니다.
  • KakaoTalk_20200914_161412441_01.jpg
    *** | 20.09.15 조회:408
    [신림초]도자기 만들기 & 전래놀이 체험(2020.09.14)
    신림초등학교(교장 박금영)에서는 지속된 코로나-19 감염병으로 지친 아이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처럼 오늘은 1,2학년을 위한 『작은학교 희망찾기 어울림학교 문화예술교육』으로 도자기 만들기 체험을 하였습니다. 자유롭게 찰흙을 만지고 작품을 완성해 가면서 밝게 웃는 아이들이 무척 즐겁고 행복해 보였습니다. 그리고 3,4학년을 대상으로 사전 사고 예방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도담도담 찾아가는 전래놀이교실』도 운영하였습니다. 마음껏 몸을 움직이고 웃으면서 아이들만의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즐거운 놀이시간이 되었습니다.
  • KakaoTalk_20200911_092642959_01.jpg
    *** | 20.09.11 조회:438
    【아산중】선운사일대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한 지역사회 봉사활동
    아산중학교(교장 문병원)에서는 지난 9월10일(목)에 선운사일대로 환경보호 캠페인을 통한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다녀왔습니다. 먼저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선운사 입구를 시작으로 선생님들과 함게 환경캠페인 띠를 두르고 한손에 봉지, 다른 한손엔 집게를 들고서 자연을 훼손하는 재활용 및 일반쓰레기를 주워 담으면서 도솔암까지 도착했습니다. 마스크를 쓰고 활동하는게 쉽지만은 않은 봉사활동을 자연을 벗삼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고장의 선운사를 가족들과는 자주 오는 곳이지만 친구들과 선생님이 함께 할 기회가 쉽지만은 않은 일인데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에 참여한 우리 학생들이 작은 나눔을 실천하면서 모두가 공동체라는 마음으로 작은나눔이 바로 우리에게 큰 기쁨과 힘이 된다는 것을 느꼈을 것입니다.
  • 문해1.jpg
    *** | 20.09.11 조회:383
    [대산초] 세계를 품은 대산초등학교 세계 문해의 날 무비(無非)데이 캠페인
    세계를 품은 유네스코학교 대산(大山)초등학교는, 세계 문해의 날(Internatioal Literacy Day, 9월8일) 유네스코 '무비(無非)데이' 교육활동으로 '칠곡가시나들'이라는 영화를 감상하고, 나만의 명함을 제작해 서로 나누었다. 이 날 대산어린이들은 힌디어로 문해(साक्षरता:싸악셜따) 희망(आशा:아-샤)를 써보며 글을 읽고 쓰고 이해하여 나눌 수 있는 것이 희망이라는 것을 공감하였다. 대산교육가족들은 "우리지역사회에서부터 비문해(非文解)가 없는(無) 삶으로 자신과 세상을 발견하고, 우리의 꿈을 찾아 이루자!”고 외치며, 지역사회를 희망으로 일구어가고 있다.
전체건수:342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