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문해1.jpg
    *** | 20.09.11 조회:345
    [대산초] 세계를 품은 대산초등학교 세계 문해의 날 무비(無非)데이 캠페인
    세계를 품은 유네스코학교 대산(大山)초등학교는, 세계 문해의 날(Internatioal Literacy Day, 9월8일) 유네스코 '무비(無非)데이' 교육활동으로 '칠곡가시나들'이라는 영화를 감상하고, 나만의 명함을 제작해 서로 나누었다. 이 날 대산어린이들은 힌디어로 문해(साक्षरता:싸악셜따) 희망(आशा:아-샤)를 써보며 글을 읽고 쓰고 이해하여 나눌 수 있는 것이 희망이라는 것을 공감하였다. 대산교육가족들은 "우리지역사회에서부터 비문해(非文解)가 없는(無) 삶으로 자신과 세상을 발견하고, 우리의 꿈을 찾아 이루자!”고 외치며, 지역사회를 희망으로 일구어가고 있다.
  • 20200831_094328.jpg
    *** | 20.09.02 조회:395
    【아산중】사제동행 진로체험
    아산중학교(교장 문병원)에서는 지난 8월 31일(월) 방학중임에도 선생님들과 전교생이 목공체험을 하기 위해 심원면으로 향하였습니다. 심원면 담바우 마을안에 목공예품 생산과 판매를 하는 담바우공방이 있습니다. 그곳은 숲과 바다 농업농촌의 다양한 색깔이 묻어 있는 곳으로 숲속에 자리 잡고 있었습니다. 발열체크 및 방역을 철저히 하고 공방에 들어섰고, 선생님과 학생들은 조를 이루어 나무와 나무를 연결하고 그 곳에 피스를 박고 서서히 완성되어 가는 회전책장에 색을 입히지 않고 나무 고유의 색과 결을 위해 석유화학계 인공 도료가 아닌 식물성 천연오일로 마무리를 하니 고운 나뭇결을 가진 회전책장이 완성되었습니다. 여름 방학중임에도 학교에 나와 학생과 교사가 함께 하는 '사제동행 진로체험'이 선생님과 학생들에게 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을 거라 생각됩니다.
  • 20200812_090413.jpg
    *** | 20.08.14 조회:454
    【아산중】내가 바로 파티쉐~~!
    아산중학교(교장 문병원)에서는 지난 8월 12일(수)에 고창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2020학교로 찾아가는 지역연계예술교육' 학교별 문화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신청하여 지역사회 예술교육 인프라 활용으로 학교예술교육 활동을 통한 학생들의 감성 및 창의력 함양을 위한 케이크만들기를 실시하였습니다. 오늘 하루는 파티쉐가 되어 케이크를 꾸며 보았는데 스폰지빵에 크림을 바르고 생크림으로 삐뚤빼뚤하지만 정성을 다해 꾸민 케이크위에 토핑도 올려보며 완성되어 가는 케이크를 보니 각자의 개성이 묻어 있는 세상에 하나 밖에 없는 나만의 멋진 케이크가 완성되었습니다
  • 20200806_095359.jpg
    *** | 20.08.11 조회:396
    【아산중】2020 찾아가는 코딩교실
    아산중학교(교장 문병원)에서는 지난 8월 6일(목) 2-4교시에 교육과정과 연계 협력한 SW(코딩)교육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로 방문하여 수업을 실시하였습니다. 엔트리란, KAIST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만든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비영리 소프트웨어교육 플랫폼으로 학생들이 블록을 가지고 코딩을 함으로써 소프트웨어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첫번째, 엔트리보드게임/엔트리 알아보기를 통해 엔트리와 친해지기, 보드게임을 통해 절차적 사고와 문제해결(알고리즘)능력을 키울 수 있고, 엔트리에 접속하고 회원 가입하고, 엔트리 만들기 화면 구성과 주요 용어를 알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 엔트리 이야기 만들기를 통해 블록 명령어를 순서대로 사용하여 미션을 해결할 수 있으며, '~번 반복하기' 명령을 통해 미션을 효율적으로 해결하고, 조건에 따라 다른 명령을 수행하게 할 수도 있었습니다. 세번째, 엔트리 게임만들기를 통해 이벤트 개념을 이해하고 조건에 맞는 이벤트를 생성할 수 있고, 신호를 만들어 오브젝트끼리 신호를 주고 받아 약속된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글상자를 만들어 장면을 추가할 수도 있는걸 배웠습니다.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게 되면서 소프트웨어 교육을 다양하게 연구하는 움직임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4차 산업혁명에서는 기존의 하드파워보다 소프트 파워의 역량이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소프트파워는 교육, 문화, 과학, 기술 등 인간의 이성 및 감성적 능력을 포함하는 문화적 힘을 말합니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기존 제품에 접목시켜 새로운 기능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이 소프프 파워를 키우기 위하여 '코딩교육'이 필요하며, 주어진문제를 분석하고, 자신만의 사고 과정을 통해 새롭게 해석하고, 새로운 문제 해결책을 도출하는 창의력을 길러 준다고 생각합니다.
  • 20200729_093606.jpg
    *** | 20.08.03 조회:379
    【아산중】우리 고장의 농악전수관을 찾아 떠나요~~
    아산중학교(교장 문병원)에서는 지난 7월 29일(수) 신림중학교 1학년 4명과 아산중학교 1학년 5명 총 9명 학생들이 고창군 성송면에 위치한 고창농악전수관으로 자유학년제 진로활동을 다녀왔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번째 방문으로, 먼저 고창농악전수관으로 이동하여 전시실 관람 후 전통예술교육 직업에 대한 강의를 들은뒤 직접 악기를 다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서툴지만 전통악기인 장구,징, 북, 꽹과리를 가지고 우리 가락에 맞춰 다양한 소리를 내어 보고 체험해 보았습니다. 자주 접하지 못한 고창농악문화와 고창농악의 문화유산적 가치를 주제로 공동체 문화유산인 농악이 현대사회에 어떻게 자리매김해야하는지 대해 토론의 시간도 갖으면서 전통문화에 대해 한 발 앞서 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우리 것이 소중하고 아름다운것임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전체건수:323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