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고창교육지원청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고창읍 라동.jpg
    *** | 24.05.23 조회:437
    고창교육지원청, 교직원 연립사택 27세대 신축 확정
    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제1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통해 교직원 연립사택 신축 설계비(총 사업비 57억 990만원)를 확보함에 따라 신림초 유휴부지 내 연립사택 27세대를 신축한다고 밝혔다. 신축 연립사택은 올해 하반기 설계를 시작하여 2026년 11월 입주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연면적 1,296㎡에 지상 3층 규모로 엘리베이터, 커뮤니티실, 헬스장 등 편의시설을 갖출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연립사택 신축은 △교직원 근무여건 개선 △정주 여건 미흡에 따른 근무 기피 문제 등을 해결함으로써 고창교육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승오 교육장은 “우리 교육지원청 최대 현안 과제인 교직원 연립사택 부족 문제를 해결하게 되어 기쁘다. 사택 신축 예산 확보에 도움을 주신 전북특별자치도의회, 도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연립사택 신축을 통해 교직원의 정주 여건을 개선하고, 학생 교육 및 업무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고창읍 연립사택 라동>
  • 202405091533440009.jpg
    *** | 24.05.09 조회:344
    학교밖늘봄 만남의 날 및 청렴소통간담회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5월 9일(화) 상하농원에서 학교밖늘봄 만남의 날 및 청렴소통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학교밖늘봄(19개 기관, 21개 프로그램) 운영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만남의 날 및 청렴소통 간담회를 통해 직접 지역 자원을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을 참여하여 학교밖늘봄 운영자들의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교육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학교밖늘봄 운영자들 격려 및 고창교육지원청의 청렴 윤리 실천의지를 전파하는 자리로 마련되어 담당자 20여분이 참석했습니다.  더욱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를 위해 고창교육지원청과 학교밖늘봄운영 기관이 함께 협력해나갈 것을 다짐하는 것으로 간담회는 마무리됐습니다.  고창교육지원청 교육장(유승오)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학교밖늘봄 기관 및 프로그램을 발굴하여 관내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 및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학교밖늘봄 운영자 등 다양한 관계자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 202405091546310009.jpg
    *** | 24.05.09 조회:290
    오늘은 어린이날 우리들 세상! 고창교육지원청 어린이날 과학체험마당 운영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제102회 '어린이날'(5월 5일)을 맞이하여 5월 4일(토) 09:30~15:30 고창실내체육관에서 '과학 체험 마당'과 '2024 모범 어린이 표창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고창교육지원청이 주최하며 '과학으로 만드는 꿈채움 축제'라는 주제로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어린이날을 기념하는 모범어린이 표창, 기념공연, 다양한 부스체험으로 꾸며진 흥겨운 시간이 마련되었다.  어린이날과 함께하는 과학 체험 마당 체험행사는 고창 미래 과학연구회 주관으로 진행되어 과학 체험 마당 체험 부스에선 과학·영재·에듀테크 등 창의 융합 사고를 위한 38개 프로그램과 학교밖늘봄프로그램, 고창영어체험학습센터, 스템프투어 등으로 행사 참가 학생들에게 즐거움을 전했다.  고창교육지원청 교육장(유승오)은 “우리 아이들은 미래교육의 핵심이며 성장동력이고 곧 희망이다. 5월의 나무들처럼 쑥쑥 자라는 우리 어린이들이 어린이날 행사를 통해 다양한 역량을 기르며 미래의 주인공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교육청은 미래 주인공인 어린이들이 행복한 웃음을 잃지 않고 바르게 자라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후 고창교육지원청은 고창 학생들의 미래역량 강화를 위해 6월에는 리더십 캠프로 제주도 한라산을 등정, 7월에는 학생들의 해외연수로 미국 하버드대·MIT공대·예일대·캐나다 등을 방문하는 등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강화에 필요한 다양하고 내실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 2024 상반기 고창 학부모회협의회 1.JPG
    *** | 24.04.18 조회:302
    고창교육지원청, 2024년 상반기 학부모회협의회 개최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지난 4월 18일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학부모회 회장 등을 대상으로 2024년도 상반기 고창 학부모회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교육장이 직접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 10대 핵심과제 안내 및 청렴교육을 진행하였고 2024년 고창 학부모회협의회 임원진을 선출하였다. 고창 학부모회협의회는 회장 1명, 부회장 2명, 감사 1명으로 임원진을 구성하였으며, 신림초등학교 최현영 학부모회장을 고창 학부모회협의회 회장으로 선출하였다. 신임 최현영 학부모회협의회장은 “올 한해 고창 관내 학부모회장님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고창교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유승오 교육장은 “고창 학부모회협의회가 더 특별한 고창교육 구축의 동반자가 되기를 희망한다”면서 “앞으로도 학부모들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청렴결의대회1.jpg
    *** | 24.04.09 조회:318
    고창교육지원청,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 및 청렴교육 실시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4월 9일 교육장을 비롯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장 및 행정실장, 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고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청렴실천 결의대회는 학교장 등 124명이 참석해 고창교육의 반부패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지고 모두가 함께 청렴한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다채로운 행사들로 진행되었다. 특히, ▲청렴실천 결의문 낭독 ▲청렴 서약식 ▲청렴실천 결의 퍼포먼스 등 결의대회를 통해 무겁고 딱딱할 수 있는 청렴의 가치를 유쾌하고 즐겁게 마음에 새겨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유승오 교육장은 “이번 청렴실천 결의대회가 다시 한번 청렴 의지를 확고히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더 청렴하고 공정한 고창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전체건수:247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