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고창교육지원청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등)를 등록할 수 없으며, 해당 글이 차단 될 수 있습니다.
  • 저작권을 침해하는 글을 등록할 수 없습니다.
  • 온라인 강의자료(파일, 영상 등)를 타 웹사이트 공유 또는 편집, 복제를 금지합니다.
  • 2024년 제2회 고창교육거버넌스위원회 개최 1.jpeg
    *** | 24.12.19 조회:231
    2024년 제2회 고창 교육거버넌스위원회 개최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12. 19.(목) 고창교육 발전을 위한 제2회 고창교육거버넌스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유승오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거버넌스위원회 위원 11명이 참석해 위촉장 수여식을 진행 후 ▲제3기 고창 교육거버넌스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출 ▲2025년 적정규모학교 육성 추진 등을 논의했다. 유승오 교육장은 “새롭게 위촉된 제3기 고창 교육거버넌스위원회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고창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지방자치단체, 학교, 기관과의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상호 협력적 관계 형성을 유지하겠다”고 말했다. 위원장인 오세환 고창군의회 의원은 “제3기 교육거버넌스위원회 위원분들의 많은 활약을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고창 교육거버넌스위원회가 고창 교육발전을 위한 중요한 역할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2024년 12월 학부모교육 1.JPG
    *** | 24.12.13 조회:206
    고창교육지원청, 12월 학부모교육 실시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2024. 12. 13.(금)에 고창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음악평론가 안지연 강사를 초청하여 ‘음악을 듣다, 나를 듣다’라는 주제로 학부모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학부모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안지연 강사는 오케스트라 속 다양한 악기들이 어떤 소리를 내고 어떻게 하모니를 이루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추천곡을 들으며 클래식 음악과 가까워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오케스트라 속 다양한 악기들 속에서 ‘나’를 발견하고 함께 만들어내는 하모니 속에서 ‘우리’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학부모들에게 제공하였다. 유승오 교육장은 “이번 학부모교육이 2022 개정 교육과정 6대 핵심역량 중 심미적 감성 역량을 키우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학부모 역량 강화 및 학부모들이 원하는 수요자 중심의 학부모교육을 다양하게 진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202411041405220009.jpg
    *** | 24.12.04 조회:187
    교육활동보호 캠페인
    "선생님들의 존엄, 우리가 지키겠습니다"고창교육지원청, 교육활동 보호 앞장 - 학교 구성원들의 상호 존중 문화 조성과 교육활동 보호에 기여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교원들의 사기 진작과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사랑의 커피차"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심화되고 있는 교육환경의 어려움 속에서 교사들의 기본적 권리를 보호하고 건강한 교육활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난 11월 4일 강호항공고를 시작으로 고창초등학교, 고창고등학교 재학생 및 교직원 등을 대상으로 따뜻한 커피와 함께 교사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유승오 교육장은 "교사들이 안전하고 존중받는 환경에서 교육에 전념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교육활동보호 전담 지원팀 운영, 법률 상담지원, 교원 심리 치유 프로그램 제공" 등을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교육현장의 문화 개선과 교사들의 전문성 존중을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이후 학교폭력 예방 및 흡연 예방,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합동캠페인을 도교육청 교육활동보호 문화 축제 기간과 연계하여 실시할 예정이다. 
  • KakaoTalk_20241027_112225537_01.jpg
    *** | 24.10.28 조회:328
    2024 고창 미래교실 체험 대축제 개최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교육과 기술의 결합, 에듀테크 연계 전시·체험·발표를 통해 최신 교육기술과 학습 환경 경험의 기회 제공을 위한 ‘2024 고창 미래교실 체험 대축제’를 10월 25(금)~26일(토) 고창 군립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2023년 『고창에 에듀테크가 ON-多』고창 에듀테크 박람회에 이어 그 두 번째 행사로 전북특별자치도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여‘미래를 선도하는 고창스마트스쿨 「에듀테크가 ON-多」시즌2’라는 주제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에듀테크 교육환경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에듀테크 관련 기업에서 다양한 코스웨어 전시와 서비스는 물론 현장 교사들의 교실 속 다양한 에듀테크 체험 사례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25일 오전 9시 30분 개막식 행사엔 덩덕쿵 로봇한마당의 로봇 종묘제례악, 사자춤 태권무 공연을 시작으로 AI 코스웨어, AI로봇, 디지털교과서, 에듀테크 연계 메이킹 체험부스와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 미래교육연구원, 고창군청, 상하농원 등 지역유관기관이 어우러져 70여개의 체험부스 운영으로 교육공동체의 에듀테크 및 AI관련 정보수집을 장을 마련했다.   25일 지역특화 에듀테크 교육 활성화 방안 협의회, 학력신장과 미래교육을 위한 학부모와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과의 만남, 에듀테크 수업활용을 위한 교사연수 등이 운영되었다. 또한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과학교육원의 이동형 과학교실을 선보여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둘째날에는 사전접수 프로그램으로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주체별 에듀테크 원데이 클래스와 AI코딩, 교과별 코스웨어, 교육플랫폼 등의 상설전시·체험 등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작은 지역, 열악한 환경인 우리 고창에서 뜻깊은 행사를 열어주어 감사하고, 미래교실을 엿볼 수 있는 새롭고 소중한 경험이었다며, 앞으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준비하는 고창스마트스쿨이 기대된다”고 했다.   고창 미래교실 체험 대축제를 통해 교육의 미래를 함께 탐구하고 새로운 배움의 가능성을 발견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유승오 교육장은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에 우리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현장에서 가까이 만나 소통하며 미래를 함께 그린 이 기회가 너무 뜻깊었으며, 앞으로도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 신장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할 계획이니 고창스마트스쿨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 2024 하반기 고창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1.JPG
    *** | 24.10.17 조회:341
    고창교육지원청, 하반기 학교운영위원장 연수 실시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지난 17일 광주 비엔날레 일대에서 관내 학교운영위원장 20여명을 대상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고창 내 학교운영위원장들의 전문성 강화를 바탕으로 교육 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각급 학교 간 소통을 위해 마련되었다. 먼저 광주 비엔날레에서 다양한 전시 관람을 시작으로 작품과 연계한 음식문화체험, 골목 비엔날레 투어 등을 진행하였다. 교육청 관계자는 “교육 현장을 위해 애써주시는 학교운영위원장분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연수를 계기로 고창 교육 현안에 대한 운영위원장 간 소통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해 학교 교육에 더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전체건수:247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