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순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순창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순창 다문화교육사업 업무협약식 체결
작성자 박지연 등록일 24.03.14 조회수 258
첨부파일

순창 다문화교육사업 업무협약식 체결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교육지원청(교육장 남상길, 이하 순창교육지원청)2024313() 순창군가족센터(센터장 문정현)과 순창 다문화교육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남상길 교육장과 문정현센터장이 참석하였으며, 순창 다문화교육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상호 간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문화가정이 점차 증가함에 따라 다문화교육이 강조되고 있어 이를 위해 한국어 교육, 다문화가정의 다양한 문화 체험, 다문화가정 학생과 학부모간의 정서교감 및 안정적인 가정 구축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찾고자 한다.

 

  이들 기관은 협약에 따라 다문화가정 학생 지원과 교육 프로그램 개발 운영 다문화가정 학생의 문화 이해 증진을 위한 교육 활동 지원 다문화가정 상담팀 구성 및 상담 프로그램 운영 다문화가정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서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남상길 교육장은 다문화 자녀들의 정체성 확립과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다문화가정 학생 및 학부모가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문정현 센터장은 저출산 시대에 다문화 가정의 증가는 저출산을 해결할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고 다문화가정의 구성원들이 기존 한국사회 구성원들과 동질감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전글 2024학년도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 캠페인
다음글 10대 핵심과제 추진 교(원)장 및 교(원)감 연수 실시(3.7.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