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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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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담당 : 행정지원과(총무담당) ☎ 650-6123

전북특별자치도순창교육지원청모든 공무원은 '실력과 바른 인성을 키우는 전북교육'을 이루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고객 여러분께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실천할 것을 다짐합니다.

I.하나. 우리는 고객을 밝은 미소와 상냥한 말씨로 정중하게 맞이 하겠습니다.
II.하나. 우리는 고객이 불편함이 없도록 모든 민원을 신속·정확·공정·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III.하나. 우리는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하겠으며, 서비스의 질을 꾸준희 향상시키겠습니다.
IV.하나. 우리는 잘못된 행정처리로 인하여 고객이 불만족하였거나, 고객이 불이익을 받을 경우에는 정중한 사과와 함 즉시 시정하겠습니다.
V.하나. 우리는 우리교육청이 제공한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으로부터 매년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이와 같이 우리의 다짐을 실천하기 위하여 「교육행정 서비스 이행 기준」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할 것을 약속합니다.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가. 우리청을 방문하시는 경우
1) 교육지원청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위하여
ː고객전용 주차공간을 10면 이상 확보하여 주차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ː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이 방문하실 경우 미리 연락을 주시면 담당 직원이 정문입구에 대기하여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ː현관에 무인안내 시스템을 통한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를 게시하여 고객이 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ː책임 있는 교육행정서비스 구현을 위해 전 직원의 책상 위에 이름표를 부착 하겠습니다.

2) 방문하시는 고객을 맞이할 때는
ː고객을 먼저 보는 직원이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공손히 인사드리겠습니다.
ː업무처리 중에 고객이 방문하신 경우, “어서 오십시요” 또는 가벼운 목례로 인사하고 의자를 내어드리면서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요”라고 양해를 구한 뒤 즉시 하던 일을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3) 찾으시는 업무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에는
ː용건을 정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한 후 1시간 이내에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고객이 업무를 마치고 가실 때에는
ː고객이 찾아오신 용무에 대한 목적이 해소 또는 이해가 되었는지를 확인하고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히 인사  드리겠습니다.
나. 전화로 용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경우
1) 전화를 주신 고객에 대하여는
ː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소속과 이름을 정확히 밝히겠습니다. 늦게 받았을 경우 반드시 사과 말씀을 드리고 소속과  이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ː통화가 끝났을 때는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좋은 하루 되십시오” 라고 인사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것을 확인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2)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
ː고객께서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내용을 간략히 정리하여 전달한 후 연결 해 드리겠습니다.
ː전화가 끊길 경우에 대비하여 담당자명과 함께 “혹시 전화가 연결되지 않으면 650-○○○○번으로 다시 걸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 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3)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ː먼저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드리고, 고객의 성함과 용건, 전화 받은 일시, 연락받으실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하겠으며,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 우편 민원의 경우
ː접수 후 신속하게 업무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업무 담당자는 유선 또는 이메일 등 연락 가능한 방법으로 접수 상황에 대하여  통보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 보장

* 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ː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 http://www.jbsce.kr)에 민원사무처리안내, 민원서식정보, 민원신청 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1) 매 익월 5일까지 행정정보목록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
 (http://www.jbsce.kr→정보공개→정보목록)
2) 고객께서 원하시는 정보가 공개대상정보일 경우 다음의 정보공개 절차에 따라 정보를 습득하실 수 있습니다.
* 행정정보 공개절차
청구서제출→청구서접수→청구서이송→공개여부결정→결정통지→수수료납부→공개
* 인터넷 정보공개 창구
우리교육청 홈페이지→정보공개→정보공개청구

3)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 고객의 비밀을 보장하겠습니다.
4) 컴퓨터에 의하여 처리되는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 을 준수함으로써 항상 고객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 담당자의 잘못으로 고객이 두 번 이상 방문하신 경우
* 전화를 하셨거나 방문하셨을 때 불친절한 경우
* 민원접수 후 중간연락이 없거나 무성의하게 처리하여 불만을 제기하신 경우
* 민원이 법정처리기한 내에 처리되지 못한 경우

담당공무원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여 같은 잘못이 되풀이 되지 않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고객 참여와 의견 제시 방법

우리교육지원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시정 요구 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전화·우편·팩스·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적인 검토를 통하여 시정·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 : 1층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 우편

(우 56034) 전북특별자치도 순창군 순창읍 장류로 383
전화 및 FAX
의견내용 접수부서 전화번호 FAX
민 원 상 담 총무담당 650-6123 653-1260
공직자 부조리 신고 총무담당 650-6117 653-1260
초등학교 교육 관련 초등담당 650-6160 653-1360
중학교 교육 관련 중등담당 650-6170 653-1360
학원 및 정화구역 관련 평생건강담당 650-6180 653-1360
공무원 친절·불친절 신고 총무담당 650-6123 653-1260

* 인터넷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전자민원/상담신고센터

고객에게 부탁드리는 사항

우리 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고객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는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꿈과 사랑으로 행복한 순창교육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다음 사항을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가.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권리가 있으므로 이러한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시기 바랍니다.
나.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능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주소와 성명을 기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근거 없는 주장으로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하고 우리 사회의 신뢰를 저하하는 모함이나 투서 등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라. 여러 기관에 같은 내용의 민원을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내용을 반복 제출하시는 것은 행정력 낭비를 가져올 수 있으니 자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민원이나 업무처리와 관련하여 일체의 금품이나 향응을 제공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바. 법규나 제도 또는 업무의 특성상 불가피하게 민원을 해결하여 드리지 못할 때에는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