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순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순창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22 찾아가는 IT미래융합교육 진로체험 운영
작성자 이세창 등록일 22.10.07 조회수 1304
첨부파일

전라북도순창교육청(교육장 김항윤)은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순창 읍내 중학교 3곳에서 10.7.()부터 10월 중 찾아가는 IT 미래융합교육 진로체험을 전일제로 운영한다. 이는 학생중심 미래교육이라는 전북교육 방향성과 같이 AI 및 데이터 기반 학생 주도적 맞춤형 수업으로 진행된다.

목적은 학교로 찾아가는 IT 미래융합교육을 통해 미래사회에 필요한 학생 역량 함양, 세상을 바꾸는 핵심 기술 학습 및 기술들이 가져 올 미래 사회의 변화 알기 등이다.

구체적 프로그램은 자율주행 자동차 AI 스마트 화분 6족 보행 로봇 웨어버블 로봇 언플러그드 로봇코딩 IoT 스마트하우스 등이다. 미래사회를 살아갈 핵심 역량을 키우기 위해 로봇 및 IoT 관련 분야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작동 원리 학습 후 직접 코딩 설계 후 자유롭게 작동할 수 있도록 하는 체험으로 구성했다.

특징은 학생 중심 체험이 되도록 학년변 수준과 발달 단계를 적용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이 미래융합교육 체험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23년에는 중학교 교육과정 속에서 연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체계적이고 꾸준하며 깊이 있는 배움이 확대되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 체험은 10월에 중학교 3교 학생 511명를 대상으로 오전 IT 전문가 수업, 오후 미래교육 진로 특강으로 1일 전일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전글 1.8km, 내가 시작한 평화 우리 모두의 평화로
다음글 2022 순창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일일카페 <함께라떼>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