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학교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정읍여중) 하림에서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수학여행비 지원
작성자 정읍교육지원청 등록일 19.05.28 조회수 24770
첨부파일
null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대표이사 박길연)이 올해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현장체험 학습비용을 지원하는 사랑의 전달식을 가졌다.


15일 정읍여중(교장 임덕만)은 2학년 희망학생 전원은 서울 경기 일원에서 2박3일 일정으로 실시되는 테마식현장체험학습(이하 수학여행)을 출발하였다. 이는 14일 아침에 ㈜하림정읍공장 이재선 공장장이 학교를 방문해 가정형편으로 선뜻 수학여행 참여를 망설였던 13명의 학생들에게 195만원을 전달했기에 가능했다.

㈜하림은 지난 2017년 기초교육급여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보호대상자 가정의 자녀 학생들에게 수학여행비 50%를 전북도교육청에서 지원하고 있으나 나머지 50%의 경비 부담이 어렵다는 소식을 듣고, 차액과 용돈을 지원한 이래 올해로써 3회째를 맞는다. 이번에는 총 13명에게 장학금 10만원과 용돈 5만원 등 총 15만원씩을 전달했다.

정읍여중 임덕만 교장은 “가정형편이 어려워 수학여행에 부담을 갖는 학생들을 위해 하림이 3년째 사랑의 장학금을 전달해 감사하다”며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건강히 자랄 수 있도록 꾸준히 사랑의 전달이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능교초)우리는 독립선언서를 암송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