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묻고답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묻고답하기 게시판은 임실교육지원청 업무와 관련된 궁금사항을 홈페이지를 통해 질의·답변하는 대화창구입니다. 묻고답하기에 제시한 의견은 민원사무로 접수되지 않으므로, 민원사무처리를 원하시는 경우 '전자민원>고충민원신청'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초등교사 관내 이동 점수에 대하여
작성자 박붕서 등록일 18.02.23 조회수 4989

안녕하세요

초등교사 관내 전보에 대한 문제점과 대안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인사 이동시 부가되는 각종 점수들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임실관내에 가족과 함께 실거주하면서도 집에서 멀리 떨어진 학교로 발령이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역으로의 인구 이동과 마을학교와도 일맥 상통한다고 본다면 가족과 함께 실거주 하고 있는 교사에 대한 배려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예를 들면

한 학교 만기가 5년이니까 관내 실거주 연속 5년이면 몇점, 10년이면 몇점 이런 식의 배려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인사라는 것이 많은 교사들의 이해관계가 상충되기도 하고 합리적으로 이해되기도 하니 이러한 복잡한 점수 시스템이 생겨나지 않았나 생각은 해 봅니다.

그러다 보니 시스템이 감지할 수 없는 사람 사는 이치가 가끔은 배제되고 있지는 않나 생각해 봅니다.

그렇지 않아도 복잡한 인사문제인데 고민거리 하나 더 얹어 죄송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김숙자 2018.02.26 11:41

먼저 임실교육지원청 인사관리기준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사관리 기준에 의해 부여하고 있는 가산점에 관하여 임실지역에 가족과 함께 실제 거주하고 있는 교원에 대한 우대가산점 신설을 제안하셨는데요.

제안하신 소중한 의견은 추후 인사관리기준 개정 시 임실 유·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신설 여부를 논의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소중한 의견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추후 이와 관련하여 질의사항이 있으실 때는 장학사 홍경(640-3520)에 게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전글 임실봉학인재학당에 대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