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학년, 반,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 테마식현장체험학습(제주도, 신평초)
작성자 신평초 등록일 23.06.08 조회수 1339
첨부파일

눈으로 보고 가슴으로 느끼는 제주도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신평초등학교(교장 전은희)는 5월 31()~6월 2() 2박 3일간 1~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제주도 테마식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습니다.

  

이번 테마식현장체험학습은 제주도의 역사 문화 자연을 주제로 학생들이 제주도에 대해서 미리 가고 싶은 장소를 조사하고 추천하여 투표를 거쳐 계획한 일정에 따라 진행되어 더욱 의미가 깊다.

 

학생들은 학생 자치활동 다모임을 통해 직접 체험 및 장소를 조사하여 추천하였으며 일정을 계획하였다학생들이 스스로 가고 싶은 장소에 대해 조사하고 선정하는 과정을 통해 체험 주체로서의 동기를 증진할 수 있었다.

 

한담공원환상숲 곶자왈새별오름 등 가치 있는 자연 환경으로 지정된 여러 장소를 방문하여 제주도의 아름다운 자연을 느낄 수 있었으며투명카약체험브릭캠퍼스아이스뮤지엄 등 여러 장소에서 평소 잘 접할 수 없었던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특히 새별오름을 오르며 선배가 후배들을 살뜰히 챙기고 격려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통해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신평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

 

6학년은 둘째날 별도의 일정으로 한라산 영실을 등반하였다비가 오고 어려운 여건이었지만사전준비를 통해 안전하게 등산을 마쳤으며 6학년 학생을 위한 뜻깊은 일정이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5학년 다모임장 김OO 학생은 친구들과 직접 선정한 장소를 방문하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보람차고 더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예술꽃 전문가 초청 음악회(마암초)
다음글 임실초 1학기 현장체험학습(6학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