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학년, 반,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2차 신평초-임실초 교환학습(가족한마당 큰잔치) 실시(신평초)
작성자 신평초 등록일 22.11.02 조회수 684
첨부파일

 신평초등학교(교장 전은희)에서는 지난 10월 28(), 제 2차 신평초·임실초 교환학습을 실시하였다. 

신평초와 임실초의 교환학습은 두 학교가 공동통학구형 어울림학교로 선정된 작년부터 시작되어 올해로 2년째 운영하고 있으며이번에 실시된 교환학습에는 임실초 학생 10명과 학부모 13명 등 총 23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교환학습은 신평초와 임실초 가족 간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함과 동시에 그동안의 어울림학교 운영 과정도 안내하고자 두 학교의 학부모를 함께 초청하여 신평초·임실초 가족한마당 큰잔치의 형태로 기획하여 실시하였다.  먼저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신평초가 자랑하는 특색 교육 활동인 나비 골프를 경험하는 기회를 가졌다전문골프강사의 지도로 골프 기본자세 및 드라이브 샷과 퍼팅 레슨을 받았으며필드에 직접 나가 가족대항 나비골프대회에도 참여하였다이어서 가족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었고극단을 초청하여 연극 빵 굽는 포포 아저씨를 관람하는 등 이 날 하루 교환학습에 참여한 가족들은 서로 사랑과 정을 쌓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사 후 실시 한 설문조사에서 교환학습에 참여한 임실초 가족들은 이렇게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해 준 신평초에 너무 감사한다.”, “이번 교환학습을 계기로 앞으로 학교 교육에 좀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겠다.”, “학교 행사에 엄마·아빠와 함께 참여하니 훨씬 더 재미있었다.”, “교환학습을 통해 새로운 친구가 생겨 좋았고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 라며 만족해 했다

  신평초 전은희 교장은 “2년에 걸쳐 지금까지 총 5회의 교환학습을 실시한 결과 신평초는 횟수를 거듭할수록 반응이 아주 좋았다임실초와 신평초는 공동통학구로 임실읍내에 거주지가 있으면 신평초에 다닐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있고임실읍내 전용 학교버스가 있어 단 1년이라도 신평초를 다니며 특색있는 교육과정을 경험해봤으면 좋겠다고 생각한다또한신평초에는 병설유치원도 있어 작은 학교만이 가질 수 있는 장점들이 아이들의 성장에 얼마나 좋은지 경험해보고 많은 학생들이 신평초에 들어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라고 말했다.

이전글 체험학습(마암초)
다음글 예술꽃 씨앗학교 성과공유회(마암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