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학년, 반,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책 여행, 발견하는 기쁨' 책이랑 어깨동무 현장체험학습(신평초)
작성자 신평초 등록일 22.10.12 조회수 1057
첨부파일

신평초등학교(교장 전은희)에서는 9월 30일(금) 유치원, 1학년~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책이랑 어깨동무 현장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책 여행발견하는 기쁨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실시된 이번 현장체험학습에서 학생들은 전주 시립도서관 2곳을 여행하고 전주한벽문화관에서 진행된 전주독서대전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오전에는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누어 전문 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며 2개 도서관을 여행하였다전주 시청 로비를 독서생태계로 탈바꿈한 책기둥 도서관과 카페처럼 아름다운 곳모든 공간이 열려있는 꽃심 도서관에서 도서관 이용 교육을 통해 올바른 독서 습관과 도서관 이용 방법을 배웠으며 도서관이 그저 책을 읽거나 조용히 공부하는 곳이 아니라 언제든지 찾아 갈 수 있고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친근한 문화공간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오후에는 전주독서대전의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대형출판사부터 독립서점까지 참여하는 여러 곳의 북마켓에서 책을 구입하고 다양한 책놀이 등 풍성한 독서체험을 경험하였다.

 

  이번 책이랑 어깨동무 현장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책과 가까워지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으며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시기에 가을의 들녘처럼 풍요로운 책 축제를 경험하였다.

 

이전글 대전 오월드 현장체험학습(신평초)
다음글 학부모 학교수업 참관의 날(임실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