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임실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임실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학년, 반,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역아동센터 연계 기초학력지원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협의회
작성자 박목련 등록일 23.03.24 조회수 2211
첨부파일

▷ 일시: 2023. 3. 24.(금) 11:00~13:00

▷ 장소: 임실교육지원청 소회의실

▷ 참석자: 관내 6개 지역아동센터(오수, 기장, 임실, 로고스, 전원, 동그라미)장 및 임실교육지원청 교육장, 교육지원과장, 행정지원과장, 방과후늘봄지원센터 전문인력 3명 총 13명

▷ 내용: 지역아동센터 운영 현황 나눔 및 기초학력지원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운영 지원 협의 등

 

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남궁세창)324() 임실교육지원청 소회의실에서 임실군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방과후활동 활성화로 지역중심의 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해 협의회를 가졌다.

현재 임실군 내에는 3개 권역(임실, 오수, 관촌) 6개 지역아동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임실군 지역아동센터에 참여하는 학생 비율은 18.35%(관내 초등학생 129, 미취학 및 중학생 9명 총 138)이다.

지역아동센터와의 연계를 통한 기초학력보장 방과후프로그램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돌봄 외에도 학생들의 맞춤형교육 및 학교 적응력을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앞으로도 우리 지역의 특색 및 학생과 학부모 수요에 맞는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을 학교가 아닌 장소에서 운영 가능한 지역 내 단체(기관)을 발굴하여 학생 중심 교육에 앞장설 것으로 기대된다.

남궁세창 교육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 속에서 학생 주도성을 키우려면 다양하고 풍요로운 교육적 경험 제공이 필수적이다. 또한 그러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의 삶의 터전인 지역과의 협력체계 구축이 필요하다라며 오늘 만남을 통해 우리 지역 아이들의 행복한 배움, 성장하는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하고 소통할 것을 약속하였다.

 

이전글 2023. 상반기 어린이통학버스 교통안전교육
다음글 2023 개학기 교통안전 캠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