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쉼, 놀이가 있는 매산꿈뜨락 매산매버랜드
작성자 박성민 등록일 21.12.31 조회수 4784
첨부파일

매산초등학교(교장 조남아)는 올해 전라북도교육청으로부터 약 1억 여원의 지원을 받아 본관 2층 열린 복도에 청소년 놀이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학생들의 의견이 최대한 많이 반영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매산초 학생 자치기구인 다모임이 중심이 되어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다모임별로 함께 협의하며 청소년놀이공간의 필요성과 의미를 고민하고, 어떤 장소에 어떤 공간을 배치하면 좋을지 이야기했습니다. 다모임 활동을 거쳐 나온 의견들은 설계부터 제작까지 모든 과정에 반영이 되었고, 모든 구성원의 투표를 거쳐 매산매버랜드라는 타이틀을 정하며 스스로 만들어가는 놀이 공간을 완성했습니다.

매산초 학생들은 쉬는 시간과 점심시간, 방과 후 시간마다 매산매버랜드를 찾아 친구들과 만납니다. 즐겁게 뛰고, 오르내리고, 이야기를 나누며 행복한 시간을 보냅니다. 학부모들은 매일 방과 후 시간에 스마트폰을 보는 경우가 많았는데 놀이공간이 만들어진 후에는 친구들과 몸으로 부대끼며 뛰어노는 시간이 많아졌다.”며 여가시간 활용이나 건강뿐 아니라 친구와의 우애 같은 정서적인 측면에도 큰 역할을 한다며 만족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매산초는 학생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매산매버랜드를 안전하고 깨끗한 공간으로 관리하고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전글 사제동행 문화체험 '우리것은 소중한 것여'
다음글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배움터 아산중' 교육과정 발표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