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관내학교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배움터 아산중' 교육과정 발표회
작성자 아산중 등록일 21.12.29 조회수 4532
첨부파일

아산중학교(교장 김영미)에서는 지난 12월24일(금) 1시부터 강당에서 2021학년도 교육과정발표회를 가졌습니다.  철저한 소독과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학부모, 학생 모두 안내에 따라 착석하였고, 1부에서 3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발표회에 앞서 교장선생님의 인사말로 발표회 시작을 알렸습니다.

 
제1부에서는 방과후 교육활동 발표와 꿈끼 발표회가 있었습니다. 먼저, 방과후 교육활동에서 갈고 닦은 기타반과 플룻반 학생들이 연주 실력을 맘껏 뽐내었습니다. 뒤이어 1,2학년 학생들이 자신들이 가진 끼를 춤과 노래로 선보였습니다.


제2부에서는 '좁쌀 한톨로 장가 간 총각'이라는 연극에 전교생이 참여하였습니다.  따로 녹음도 하고 내레이션도 넣고 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준비했던 만큼  객석의 열기가 뜨거웠습니다. 탄성을 자아내며 연극은 막을 내렸습니다.

다음으로 사제동행 학급공연이 이어졌습니다. 각 학년별로 담임선생님과 학생들이 함께 꾸민 무대로 1학년은 두치와 뿌꾸, 2학년은 아기상어,바나나차차, 3학년은 뭉게구름이라는 노래에 맞춰 율동을 보여줬습니다. 각 학년별로 담임선생님과 학생들이 하나가 되는 모습 너무 보기 좋았습니다. 

뒤이어 추억의 사진 O, X퀴즈 시간을 가졌습니다. 재학생들과 선생님의 추억의 사진을 보고 누구 사진인지 맞추는 퀴즈입니다. 참여방법은 핸드폰을 꺼내고 Kahoot.it 사이트를 통해 실시간으로 점수가 산정되고 수업에서도 활용하다 보니 학생들은 바로 들어가 진행되었고, 학부모님들 중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은 학생들이 도와주면서 쉽게 접속하여 옛날 사진을 보며 누구인지 정답을 맞춘 순위 1-3위까지는 소정의 상품도 드렸습니다. 


제3부에서는 '나눔장터'와 '2021교육활동 영상'과 소감 영상이 이어졌습니다.

'아나바다 (아껴쓰고,나눠쓰고, 바꿔쓰고, 다시쓰고)장터' 에서는 이웃을 돕기 위한 일환으로 학생과 교직원 모두가 물품을 기증하였고 , 수익금은 연말불우이웃돕기에 써 달라고 전액을 아산면행정복지센터에 기탁하기로 하였습니다. 


코로나로인해 작년에는 열리지 않았던 발표회를 올해는 아산중학교 학생자치회에서 교육과정 발표회를 열어 달라고 제안하였고, 학교는 그 뜻에 따라 주었고, 전교생 16명은 각 팀별로 점심시간을 이용하여 연극, 율동, 노래 등을 연습하며 발표 당일까지 꾸준하게 실력을 키워왔습니다. 학교에서는 학생들을 위해 소품, 의상, 무대장치, 리허설까지 아낌없는 지원을 해 주었고, 수업에 지장이 없는 점심시간, 동아리시간 등을 이용하여 선생님들은 팀별로 부족한 면을 채워주기에 여념이 없었습니다. 그 결과 오늘 교육과정발표회에는 우리 모두가 하나되어 준비한만큼 빛을 발하였습니다. 학부모님과 학생들의 호응도도 최고였습니다.

 

'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배움터 아산중학교' 학생답게 자기주도적으로 이뤄내는 부분에서 만족감과 성취감을 분명 느꼈을것이고, 언제 어디서든 최고가 아니어도 최선을 다해 멋지게 해 낼거라고 의심치 않습니다.
아산중학교 학생 여러분~!
앞으로도 쭉 멋~진 모습 기대하겠습니다.  

이전글 쉼, 놀이가 있는 매산꿈뜨락 매산매버랜드
다음글 학부모교육 제2탄 - '고교학점제'와 '진로코칭'특강 & 자녀미래직업『목공예가』의 탐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