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고창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고창교육지원청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고창교육지원청, '2025 글로벌 역사문화탐방' 3차 사전교육 실시
작성자 *** 등록일 25.07.07 조회수 15
첨부파일

사진1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한숙경)은 2025년 7월 4() 16고창교육지원청에서 ‘2025 글로벌 역사문화 탐방’ 참가 학생과 학부모인솔교사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3차 사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글로벌 역사문화 탐방(7월11일(금)부터 7월 20일(일), 8박 10일간)에는 고창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 35, 인솔교사 3, 교육지원청 2명 등 총 40명이 참가한다. 탐방은 고창교육지원청과 고창군청이 인재양성을 위해 예산 일부를 지원하여 추진되며, 학생들은 미국 동부와 캐나다의 주요 교육기관 및 역사문화 현장을 직접 방문할 예정이다.

연수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미국의 워싱턴 D.C., 필라델피아, 뉴욕, 보스턴 등 주요 도시와 캐나다의 나이아가라 폭포, 토론토 등을 방문한다. 특히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프린스턴, 예일, 하버드, MIT IVY리그 명문 대학을 탐방하고, 특강과 현지 재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계획이다.

사전교육은 총 3회에 걸쳐 진행됐다. 1차에서는 모둠을 구성하고 탐방 주제를 선정했으며, 2차에서는 미국 동부 유학경험이 있는 영어체험센터 교사의 멘토링과 영어표현 교육이 이루어졌다. 3차 사전교육에서는 전체 일정 안내와 안전교육, 질의응답을 통해 탐방의 목적과 안전한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숙경 교육장은 학생들이 이번 글로벌 역사문화 탐방을 통해 넓은 세상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미래를 향한 꿈과 도전정신을 키워나가길 바라며, 무엇보다도 안전이 최우선임을 잊지 말고, 모두가 건강하게 귀국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탐방이 가능하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고창군청에도 깊은 감사를 전했다.

고창교육지원청과 고창군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인재양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전글 고창교육지원청, "개념기반 탐구수업으로 교실수업 혁신 앞장"
다음글 고창교육지원청, 민·관·기업·세대 아우르는 지역사회 협력 브릿지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