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문해력 자료] 우리 아이 읽기 쓰기 어떻게 지도할까? & 손바닥 그림책 |
|||||
---|---|---|---|---|---|
작성자 | *** | 등록일 | 25.06.13 | 조회수 | 5 |
첨부파일 |
|
||||
검색 편의를 위하여 학력지원센터업무자료실에 있는 내용을 복사하여 올립니다.
[교사용 지도자료] '우리 아이 읽기 쓰기 어떻게 지도할까?' 1. 자료 설명 : 초기 문해력을 지도하기 위한 기초 이해 자료 및 영역별 지도 방법 2. 자료 해설 영상 : (전북교육청 유튜브 채널) 초기 문해력 연수 '우리 아이 읽기·쓰기 어떻게 지도할까 https://www.youtube.com/watch?v=BGrdzcluo1Q&t=14s
[학생용 학습자료] '손바닥 그림책 (4세트)' 1. 자료 설명 (1세트) 첫 그림책: 아이가 학교와 가정에서 겪는 다양한 상황을 아이의 입말로 기록한 그림책 (2세트) 가나다 그림책: 각각의 자음자에 대해 아이들이 많이 떠올리는 낱말을 중심으로 꾸민 이야기 그림책 (3세트) 대표받침 글자 지도에 활용할 수 있으며 읽기 즐거움과 읽기 유창성을 기를 수 있는 그림책 (4세트) 우리나라와 외국의 옛이야기로 구성된 그림책 * '손바닥 그림책'은 전라북도교육청 지원으로 전라북도 선생님들이 교육을 목적으로 개발하여 교육활동에 활용이 가능합니다. 단, 현재 도서로 출판되어 판매 중이므로 대량 복제, 배포 및 영리적 이용을 금합니다. 2. 자료 해설 영상 : (전북교육청 유튜브 채널) 손바닥 그림책 소개 및 활용법 안내 https://www.youtube.com/watch?v=joYBIsiLw5U
[교사용 교수 참고용 영상] 읽기 진단1 https://www.youtube.com/watch?v=lZ23TDarVv4 |
이전글 | KICE 학습지원교육 운영 가이드북 서식 및 부록 |
---|---|
다음글 | 2025. 기초학력 교육결손 해소 업무 길라잡이 서식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