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정읍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정읍교육지원청, 2025 지역 맞춤형 생태환경교육 학교관리자 연수 개최
작성자 *** 등록일 25.04.30 조회수 11
첨부파일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용훈)429()에 관내 유초중고 교장 및 교감 등 32명을 대상으로 정읍에 소재한 국가생태관광지 솔티숲 및 솔티생태관광방문자센터 일원에서‘2025 지역 맞춤형 생태환경교육 학교관리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10대 핵심과제 중 하나인 ESG 실천의 일환으로 지역 생태자원을 활용한 생태전환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생태적 소양과 감수성을 높이는 동시에 지역의 생태체험처를 교육 현장과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오전 930, 솔티생태관광방문자센터에 집결한 참가자들은 기후 위기 대응과 생태환경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설명을 들은 뒤, 솔티생태숲 현장 탐방에 나섰다. 생태 숲을 탐방하며 지역 생태관광체험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하고 지역 생태자원을 학교 환경교육에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점심시간에는 '자연치유 생태밥상 체험'을 통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식생활을 경험했다. 오후에는 '탄소중립 체험활동'으로 표고버섯 따기 체험이 이루어져,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의 중요성을 체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가한 한 초등학교 교장은 "평소 생태환경교육의 중요성은 알고 있었지만, 이번 현장 연수를 통해 지역 생태자원을 어떻게 수업에 구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 "학생들과 함께 지역의 생태체험처를 직접 찾아가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학교에서도 적극 운영해 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용훈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지역 생태자원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학교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앞으로도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생태전환교육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정읍교육지원청, 정읍시환경교육센터와 환경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다음글 [보도자료]정읍교육지원청 학교업무지원센터 신규 및 저경력 공무원(사무직원) 실무 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