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정읍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글로벌인재양성을 위한 정읍 청소년 해외역사문화탐방 성과보고회 개최
작성자 *** 등록일 23.07.26 조회수 3707
첨부파일

글로벌인재양성을 위한 정읍 청소년

 

해외역사문화탐방 성과보고회 개최

 

- 정읍지역 초··고등학생 88명 해외역사문화탐방 기회 제공 -

 

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금희)은 글로벌인재양성지원을 위한 정읍 청소년 해외역사문화탐방을 3회기(1회기: 2023.6.1.~6.5., 2회기: 2023.6.6.~6.11., 3회기: 2023.7.11.~7.15.)에 걸쳐 일본(오사카, 나라, 고베, 교토)을 방문하여 참가 학생 및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정읍 관내 초··고등학생 88명으로 이루어진 정읍 청소년 해외역사문화탐방단 해외역사와 문화체험 기회 확대로 세계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체험 중심의 역사 탐방으로 건강한 역사의식을 지닌 미래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해외역사문화탐방의 주요 내용으로 일본 오사카 금강국제학교(OKIS)를 방문하여 일본 지 학생과의 일대일 체험학습을 통해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는 청사초롱 만들기수업을 운영하였고, 한국 문화와 일본 문화에 대한 대화의 시간을 갖는 등 상호 교류의 장을 마련하였다. 또한 오사카 의회를 방문하여 타국의 의회를 직접 체험하고, 4·3사건 위령비와 강제동원 위령비가 안치된 통국사를 방문하여 아픈 우리 역사에 공감하고 기억하도록 하였다. 그 외에도 담징의 금당벽화가 있는 법륭사, 세계문화유산인 동대사 등 다양한 일본 역사 문화를 체험하였으며, 사람과 미래방재센터를 방문하여 자연재해에 대처하는 역량을 배웠다.

이러한 교육적 성과를 오늘 보고회를 통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에듀테크를 활용한 11권 해외역사문화탐방 책과 교육과정연계 워크북 등을 공유하였으며, 공동으로 전통문화 체험수업을 운영한 오사카 금강국제학교장(강신철)도 함께 참석하여 학생들을 응원하였다.

학생중심 미래교육을 이끌어가는 전라북도교육청의 10대 핵심과제인 학생해외연수 확대를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추진한 이번 해외역사문화탐방으로 학생들이 세계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정읍교육지원청 최금희 교육장은 지역사회와 연계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해외역사문화탐방 활동으로 건강한 역사의식을 갖춘 세계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정읍지역의 학생들이 당당하고 멋진 학생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Resized_20230605_102457

0
 

이전글 정읍교육지원청, 정읍시 한 권의 책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연계 고등학생 독서동아리 연합
다음글 안전한 교육시설 만들기 릴레이 캠페인 동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