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정읍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제2회 정읍 소리놀 마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작성자 *** 등록일 22.09.22 조회수 3563
첨부파일


즐거운 문화를 누리는

2회 정읍 소리놀 마을 오케스트라 정기연주회 열려

 

전라북도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금희) 정읍시(시장 이학수)의 재정적 지원을 받아 3월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6~8시까지 운영해오던 소리놀 마을 오케스트라가 2022.9.19.() 저녁 7시에 정읍사예술회관에서 제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하였다.

정읍 마을 교육생태계 활성화 사업의 하나로 2015년 칠보면 내 백암초, 수곡초, 칠보초, 칠보중 학생들로 구성된 소리놀 마을 오케스트라로 시작하여 2020년 감소하는 학생 수와 정읍시민들의 음악적 갈증이 맞아떨어지면서마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교육을 실현하고자 정읍 소리놀 마을 오케스트라로 재편성되어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다.

이날 연주회는 정읍 소리놀 마을 오케스트라 하봉진 지휘자(정읍서초 교감) 지휘 아래 마술피리 서곡 등 12곡을 바이올린, 첼로, 목관, 금관, 타악기로 초··고등학생, 그리고 정읍시민들까지 총 65명의 단원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음악 선율을 선물했다.

마지막 앙코르곡은 응원곡으로 널리 알려진 가수 신해철의그대에게를 연주할 때는 관객들과 단원들이 하나가 되어 공연장 분위기를 한층 높이며 흥겨움을 선사하였다.

최금희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장은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계절에 정읍시민들과 학생들이 모여 열정적인 오케스트라 연주회를 개최함을 매우 축하하며 오케스트라단에 대한 자부심을 느끼고 더욱 즐겁게 음악을 하게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11

2222

3333

 

이전글 2022. 소리놀 마을 오케스트라 연주회 영상
다음글 정읍교육지원청 추석명절맞이 따뜻한 밥상“행복나눔꾸러미”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