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정읍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e-정읍교육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가족과 함께 떠나는‘정읍 자연동 마을 소풍’잘 다녀왔습니다
작성자 *** 등록일 22.06.22 조회수 3539
첨부파일

가족과 함께 떠나는정읍 자연동 마을 소풍잘 다녀왔습니다

 

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김수봉)은 지난 2022.6.18.() 09:30~17:00까지 길 따라 이야기 따라 가족과 함께 떠나는자연동 마을 소풍을 진행하였다. 자연동 마을 소풍은 학생들만 다녀가는 마을 소풍에서 끝나지 않고 가족이 함께 마을로 떠나는 소풍으로 마을에 대한 따뜻한 추억을 가족에게 선사하려는 취지를 가지고 있다

마을 바로 앞에는 옥정호가 드넓게 자리 잡고 있어 자연의 정취를 흠뻑 느낄 수 있으며 더운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오전에 26가족 105, 오후에는 26가족 90명 총 52가족 195명이 자연동 마을 소풍을 다녀갔다.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마을 소풍은 올해 처음 기획되어 운영하였고 행사를 통해 마을 주민들의 화합과 가족 소풍으로 인한 가족 화합 등 소중한 추억을 남겼다.

식전 행사로 정읍 청소년 오케스트라 학생들의 청명하고 아름다운 연주는 마을을 방문한 가족들과 마을 주민들에게 흥을 돋워 마을 소풍 행사의 문을 활짝 열어주었으며, 자연동 마을 구석구석을 알아보는 미션 1코스 바람의 언덕, 2코스 가족 바위, 3코스 공구 바위를 돌며 코스별 해설사가 들려주는 마을의 이야기를 들으며 미션 수행하는 볼거리와 행사장에 마련된 체험 부스에서는 아이들과 어른들이 즐길만한 부스체험이 진행되었다. 그 외 행사장 안에서는 김치전, 쑥 전을 부쳐 먹는 먹거리 행사와 자연동 마을 영상시청, 쉼터 공간을 활용하여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이에 김수봉 정읍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가족이 함께하는 마을 소풍으로 자연동 마을을 체험하고, 마을을 알 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으며 가족이 자연 속에서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고 2023년에도 마을로 가는 소풍을 지속해서 지원함과 동시에 자연동 마을 소풍과 같이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마을 소풍을 확대 운영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전하였다.

IMG_3456(1)

IMG_3454

오케스트라 사진

 

이전글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연수 운영
다음글 2022. 공직자 부패방지 청렴교육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