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전북특별자치도군산교육지원청 JEONBUK STATE GUNSAN OFFICE OF EDUCATION

e-군산교육소식

* 담당자: 행정지원과 총무담당, 전화번호: 063-450-2714
e-군산교육소식 상세보기 -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수, 첨부파일, 내용
군산교육지원청, 교육발전특구 연계 교내 진로 체험전 군산영광여고에서 꽃 피워
작성자 이현주 등록일 25.11.06 조회수 22
첨부파일

RQ0A2959

군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성기)115() 군산교육발전특구 사업의 일환으로 군산영광여자고등학교에서‘2025학년도 제1회 교내 진로 체험전을 운영하였다. 이번 진로 체험전은 지역 대학인 호원대학교 및 국립군산대학교와 협력하여 군산영광여고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분야를 직접 체험하고 전공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발전특구 사업 중 중등 진로직업 교육과정 사업에는 군산에 소재하고 있는 국립 군산대학교, 호원대학교, 군장대학교 산학협력단이 함께하며, 총 예산은 24천만 원 규모로 지원하고 있다. 각 대학은 특색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의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있다.

호원대학교는 뷰티미용, 호텔·외식조리, 간호학, 회계·경영, 건축 인테리어, COLOR DNA CPA 검사 체험 등 6개 전공 부스를 설치하여 학과 특성을 반영한 실습 및 체험 활동을 제공하였다.

국립 군산대학교는 찾아가는 과학교실에서 비누화 반응 실험, 금속 반응성 비교 실험을 진행하였다.

특별히 이번 체험전에서는 군산영광여고 학생들이 자체 준비한 4개 분야 진로 체험 부스인 장난감 자동차를 이용한 등가속도 실험 및 계란 낙하 실험, 물벼룩의 심박수 변화 관찰, 햇빛으로 작동하는 친환경 태양 선풍기 등 학생 주도형 진로 탐색 경험도 열려 학생들이 과학 개념을 생활 속 실험으로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이 외에도 학생들의 창작 감성과 정서를 고려한 아로마 디퓨저 만들기, 젤왁스 공예 체험 부스도 함께 운영되어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군산영광여고 관계자는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이 실제 진로로 어떻게 이어지는지 학생들이 직접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대학·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진로 체험 활동을 지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성기 군산교육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가능성을 스스로 탐색하고 성장하도록 돕는 것이 학교교육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군산교육발전특구를 중심으로 중등 진로직업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역 대학·학교·지자체가 협력하는 진로 교육 모델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다음글을 나타내는 표
이전글 군산교육지원청, 기억을 잇고, 역사를 가르치다 , 역사교육 강화
다음글 군산교육지원청, 관내 어린이집 '오즈의 마법사' 뮤지컬 관람으로 상상력과 창의력 쑥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