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 로고이미지

교육청 소식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주민등록번호, (학년, 반, 이름), 휴대전화번호 등]가 포함되면 민형사상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초등 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 ‘김제의 생활’ 및 보드게임 활용 연수 개최
작성자 박계숙 등록일 25.03.20 조회수 263
첨부파일

김제교육지원청, 초등 3학년 사회과 지역화 교재 김제의 생활및 보드게임 활용 연수 개최

지역사회와 연계한 맞춤형 수업 역량 강화

김제교육지원청(교육장 강진순)2025학년도 초등학교 3학년 사회과 교과서와 연계된 지역화 교재 김제의 생활활용 방안 연수를 개최하였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3학년 담임교사를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지역사회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한 실제 지도 사례를 중심으로 운영됐다.

김제의 생활교재는 학생들이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역사·문화·산업·자연환경을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개발된 김제 맞춤형 교재다. 이번 연수에서는 교재 활용의 구체적인 방법뿐만 아니라, 학생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수업 전략이 공유됐다.

특히, 연수에서는 지역 기반 초등학생용 보드게임을 활용한 수업 방안도 함께 다루어졌다. 보드게임은 학생들이 놀이를 통해 지역의 지리적 특성과 사회·문화적 요소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이를 활용한 체험 중심 수업 방법이 제시됐다.

김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교실 수업에서 지역화 교재를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갖추게 되었다, “학생들이 자신이 속한 지역에 대한 이해와 애정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교사들의 수업 역량 강화와 학생 맞춤형 교육 실현을 위해 다양한 연수와 자료 개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전글 김제영재교육원, 2025학년도 영재학생 지도교사 역량 강화 연수 개최
다음글 2025년 상반기 유·초·중·고 교(원)장·교(원)감 회의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