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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부서 : 총무담당   ▶ 담당자 : 이하송    ▶ 전화번호 : 063-540-2500

초등교육담당!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특수교육 운영센터 운영을 활성화 하겠습니다.
  • 김제시 특수교육지원센터를 통하여 특수학생의 교수-학습지원 및 장애학생 치료교육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 특수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 활용을 통하여 지원 및 치료활동을 홍보하겠습니다.
  • 교육혜택을 못 받는 특수교육 대상학생을 위하여 순회교육 및 치료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장애학생 가족이 특수교육 상담서비스를 요청할 경우 1주일 이내에 무료 상담서비스를 해 드리겠습니다.
  • 특수교육지원센터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특수교육 지원활동을 추진하겠습니다.
  • 특수교육과 장애학생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하여 일반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대상으로 학기별 1회 이상 장애인 인식 개선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스승찾기 서비스를 해드리겠습니다.
  • 뵙고 싶은 옛 은사님을 찾고자 문의할 경우 1일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단, 은사님을 찾기가 아닌 다른 목적으로 문의할 경우에는
    본인에게 공개여부를 물어본 후 찾아드리겠습니다.
    ▶ 문의전화 : 063- 540- 2573
    ▶ 홈페이지 : 전북특별자치도김제교육지원청홈페이지(http://www.jbgje.go.kr/)/열린마당/스승찾기
학교운영위원회 운영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운영 지원을 위하여 현안 문제에 대한 질의·응답을 활성화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의 운영의 내실화를 위하여 운영위원에 대한 연수를 연 2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운영위원회 활동을 홍보하기 위하여 알림마당(leaflet) 및 우수사례집을 발간하고, 우수학교 및 유공자를 선정하여 연 1회 표창하겠습니다.
영재교육원(영재학급)운영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 영재학급을 증설하여 더 많은 학생들에게 영재교육의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인재 육성에 보탬이 되겠습니다.
  • 영재교육원 지도과정의 수준을 강화하고 컨텐츠를 다변화하여 보다 양질의 영재학급을 운영하겠습니다.
  • 영재교육원 담당 교원에 대하여 심도있는 연수를 지원하여 결과적으로 영재학급의 수업내용을 높이겠습니다.

중등교육담당!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우수·모범 교원 발굴 추천제를 운영하겠습니다.
  • 교육을 위해 헌신하시는 교원과 교육현장의 수범사례를 발굴하여 분기당 1회 이상 홍보하겠습니다.
    추천된 교원은 장학활동 유공교원 선진지 견학 및 각종 연수 등에 우선적으로 추천하겠습니다.
전·입학 관련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겠습니다.
  • 전·편입학 업무개선을 위하여 교육수요자인 학생·학부모의 편의 및 요구를 규정안에서 적극 수용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평생건강담당!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학원관련 민원을 적극적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학원설립·운영등록, 변경등록, 폐원신고등 학원관련 민원을 신속·정확·공정·친절하게 처리하겠습니다.
  • 학원지도방문계획 수립과 수행과정에서 민원인의 의견을 최대한 존중하고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 학원지도 방문시 사전 예고하여 학원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학생폭력을 일소하여 즐거운 학교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 학교장 중심의 상담시스템 구축과 상담자원봉사자 활용을 통해 학교폭력 가·피해 학생 및 부적응학생의 원만한 학교생활을 돕겠으며,
    학교폭력 발생율을 감소시켜 안심하고 다닐 수 있는 즐거운 학교 문화를 정착시키겠습니다.
  • 교육지원청 폭력전담 및 사이버 상담 홈페이지를 통해 학생·학부모가 상담을 요청할 경우 12시간 이내에 상담에 응하겠습니다.
믿고 먹을 수 있는 학교 급식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에서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실시할 수 있도록 철저한 지도점검을 연 2회 이상 실시하여 집단 급식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하겠습니다.
  • 학교급식 위생 및 안전성을 확보하고자 학교급식 위생점검 결과로 관리대상학교를 선정하여 위생교육 및 우수학교 현장방문을 통한 교육을
    연 2회 실시하겠습니다.
  • 학교급식 참여단 활동을 통하여 학교급식 위생·안전성 확보 및 급식의 질을 향상시키겠습니다.
학생들의 보건교육에 앞장서겠습니다.
  • 음주,흡연,비만,운동부족 등 학생들의 건강개선을 위하여 홍보 및 보건 교육을 연 4회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청소년 유해요인들이 밀집되어 있고 청소년과 관련된 비행이 빈번히 발생하는 학교주변 특정지역을 선정하여
    연 4회 합동단속 및 계도활동을 실시하겠습니다.

총무담당!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민원을 적극적으로 처리하며 민원예약제를 시행하겠습니다.
  • 우리청을 방문하시면 빠르고 편안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안내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장애인 방문전 전화예약시 직원이 현관 입구에서부터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예약전화 : 540-2500, 2545
행정정보공개에 불편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자료관에는 모든 기록물을 효율적으로 전산관리할 수 있도록 전산시스템과 관련 장비를 구축하겠습니다.
  • 행정정보공개는 민원인이 신속하게 열람토록 하여 불편이 없도록 하겠으며, 비공개일 경우에는 최단시일내 우편·전화로 통보하여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직원들의 인사고충을 적극적으로 해결하겠습니다.
  • 담당자 면담, 전화 및 이메일 상담, 김제교육지원청 홈페이지의 민원묻고답하기를 다양하게 운영하여
    직원들의 인사 고충을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 근무성적평정, 다면평가, 성과급지급, 교육훈련, 포상 등에 관한 사항을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제증명 민원은 10분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근무자는 항상 단정한 복장과 친절한 언행으로 모든 민원을 빠르고,공정하고,정확하게 처리하여 신뢰받는 공무원상 정립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법령에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절 요구하지 않겠습니다.
  • 우리청에서 보관하고 있는 제장부에 의하여 발급하는 각종 제증명서는 가급적10분 이내에 발급해 드리겠습니다.
  • 각종 연금 관련 업무를 민원인의 입장에 서서 신속·정확하게 처리하겠습니다.
정보통신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하겠습니다
  • 인식부족으로 인한 개인정보의 침해를 방지하고 개인정보보호 마인드 확산과 업무처리 강화를 위해 사용자 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 해킹/바이러스 확산 및 인식부족으로 인한 시스템 침해·유출방지 등을 위해 업무처리 강화 및 사용자 교육을 연 1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열린감사제도를 운영하겠습니다.
  • 감사 대상기관을 매월 30일에 인터넷을 통해 「감사 예고제」를 시행하겠습니다.
예방감사활동을 강화하겠습니다.
  • 감사사례집을 발간하여 2년에 1회 김제교육지원청 산하 전기관에 보급하겠습니다.
깨끗한 교육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
  • 깨끗한 교육풍토를 조성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신고센타를 운영하겠습니다.
    ▶ 공직자부조리신고, 클린신고, 행동강령 상담신고, 불법찬조금 신고
    ▶ 신고센터 : 행정지원담당 (☎ 063-540-2513∼3)

재정담당!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학교 및 학교법인 설립 1회 방문으로 처리하겠습니다.
  • 학교 및 학교법인 설립·폐지 절차 및 구비서류를 홈페이지에 안내하여 민원인이 1회 방문으로 업무가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법인과 기타 민원 업무는 고객이 원할 경우 진행 상황을 즉시 통보하여 민원인의 궁금증을 해소해 드리겠습니다.
사립학교 사업비 집행을 신속히 지원 하겠습니다.
  • 사립학교에서 보조금 신청시 3일 이내에 보조금 결정 통지를 해드리겠습니다.
  • 시설공사 준공검사 확인 요청시 7일 이내에 방문하여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준공검사 확인 및 사업 집행 후 송금 요청시 3일 이내에 송금 통보를 해드리겠습니다.
신설학교의 설립과정에 대하여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 택지개발사업 및 공동주택 조성으로 인해 학교를 신설할 때에는 학교설립계획 승인 확정 후 2일 이내 부터 개교 전까지
    설립할 학교의 위치, 규모, 개교시기 등을 포함한 설립과정을 우리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하여 자세히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입찰·계약 업무의 대민서비스를 강화하겠습니다.
  • 1회 방문으로 계약업무를 처리하겠습니다.
    - 입찰, 계약관련 정보 및 계약서식을 우리청 홈페이지에 연중 탑재
  • 고객만족을 위한 문자메시지서비스(SMS)를 실시하겠습니다.
    - 공사나 물품 대금 지급시 해당업체에게 지급일시나 금액을 문자메시지로 전송
전문적인 재정 서비스로 혁신의 창이 되겠습니다.
  • 교육재정효율화방안 연찬회를 연1회 개최하여 현장의 참신한 의견 수렴하겠습니다.
  • 당해연도 예산편성기본방침 및 세출예산집행지침을 연1회 이상 제공하겠습니다.
투명한 입찰·계약을 하겠습니다.
  •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계약금액 500만원 이상의 계약에 대하여 청렴계약제 실시
    - 추정가격 1,000천만원 이상의 시설공사와 500만원 이상의 물품·용역에 대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통한 공개(견적)입찰 실시
폐교재산에 대하여 신속히 안내하겠습니다.
  • 폐교재산의 대부·매각 계획을 우리청 홈페이지에 안내하겠습니다.
    - 폐교재산의 매각(대부) 절차 및 활용안내
    - 폐교재산의 위치도
  • 폐교재산에 대한 상담을 위하여 고객이 방문한 경우 5분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신속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시설담당! 이렇게 서비스하겠습니다.

학교 시설 사업 추진시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겟습니다.
  • 시설 사업 추진 시 설계 단계부터 수요자인 학생·학부모·교직원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고 요구사항을 반영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 공사 중 소음, 먼지 등 환경 공해가 심한 공정은 가급적 수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기간에 시행하여 학생들의 학습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학교 시설 사업 추진 시 투명한 업무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 공사 중 일정규모 이상의 공사 현장에 공사 내용 표지판과 준공표지판을 설치하여 공사 추진 과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자의 책임 의식을 높여 부실 공사를 방지 하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 자체에서 시행하는 건축 등의 업무에 필요한 제출 서류 등에 대한 정보를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건축 등 승인 업무 민원은 5일 이내에 처리하겠습니다.
  • 건축 등 승인 업무 처리 기간이 5일 이상 소요되는 경우에는 중간 처리 상황을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학교 시설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공사 준공 후 하자 기간 내 연 2회 이상 하자 점검을 실시하여 시설물 유지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교 시설물에 대한 시설 안전 점검을 연 2회 이상 실시하고 안전 여부에 의심이 가는 곳은 전문가의 의견 등을 통하여
    시설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